생산자 모델 The Producer Model - 한국타이어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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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 생산자모델이란 ?
2.본론 - 생산자모델 국내 사례 소개
2.1 한국타이어 소개
2.3 한국타이어와 생산자모델
3. 결론
본문내용
The Producer Model - 한국타이어모델


1.서론 - 생산자모델이란 ?
기업들은 상당한 전용 자금이나 사업 단위 연구비 지원 및 활성화 영향으로 공식적인 조직을 설립하고 지원함으로써 기업 기업가 정신을 추구한다. 모델의 목적은 이네이블 모델이나 옹호모델과 마찬가지로 잠재 기업을 장려한다. 생산자 모델은 또한 경쟁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보호하는 단위 협력을 장려한다. 그리고 잠재적으로 파괴적인 사업을 구축하고 사업 단위 이외의 경력을 추구하기 위해 경영진에 대한 경로를 생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본론 - 생산자모델 국내 사례 소개
2.1 한국타이어 소개
- 한국타이어는 대한민국 최초, 최대, 최고의 타이어 기업이다. 한국타이어의 역사는 한국 타이어 산업의 역사이다. 1941년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 전문회사로 출범한 이래 지난 70년 동안 국내 타이어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이끌어 왔다. 2010년에도 국내 업계 최대의 사업규모를 기반으로 업계 1위의 자동차용 타이어 판매고를 기록했다.

2.2 한국타이어의 역사와 중요성 인식에 따른 기술개발
- 한국타이어는 1941년도에 회사설립을 하였으며, 높은 품질의 타이어를 생성하기 위해서 중앙연구소 (대전 대덕연구단지) 준공하고 미국 아크론(AKRON) 기술센터를 92년도에 설립하였다. 이에 경쟁사들과는 다른 고품질 타이어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을 할 수 있었다. 그 다음 96년도 유럽 기술연구소 (ETC)를 설립 하였으며, 98년도, 중국 기술연구소(CTC)를 설립하였다. 2000년에 전사적 자원 관리시스템(ERP)을 도입하였으며, 03년도에 미쉐린 타이어와 파트너십 체결을 하였고 05년도에는 포드사의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06년도에는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업체 아우디와 기술 협정을 체결하였고, 타이어 판매 글로벌 랭킹 7위에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타이어 제조업체로 유일하게 FAW-폭스바겐 10대 최고 협력사 상 수상하였다. 08년도에는 아우디 공식 타이어 공급업체에 선정 되었으며, 벤투스 프라임, 벤투스V12 에보 등 독일 유력 전문지 테스트 1위를 하였다. 독일 친환경 마크 블루엔젤을 획득 하였으며 친환경 타이어 앙프랑을 출시하였다. 그리고 세계 타이어 업계최초 독일 IF Award 2009 친환경 디자인상 수상을 하였다. 09년도에는 겨울용 타이어 유럽 유력 자동차전문지 ADAC최고 등급 판정을 받았으며, 10년도에 미국 링컨 사 타이어 공식공급업체에 선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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