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먹는 고기집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Executive summary

2.사업배경

3.사업개요

4경영진

5.재무분야

6.차후사업계획

7.Q&A

본문내용
사업배경
→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1인 식당이 각광
하지만 혼자서 고기를 먹을 수 있는 장소는 부족


사업개요
→ 1인 식당과 유사한 인테리어
→ 회전 초밥의 컨베이어 벨트 활용
→ 혼자 와서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1인분의 양 책정
→ 근처 1인 가구 재무 수준을 고려한 위치 선정

경영진
→ 경험과 성적, 관심분야에 따른 구분
→ 필요한 인원은 고용


재무분야
→ 초기비용 2억 7,100만원
→ 2반기 끝나기 전 손익분기점 도달

차후사업계획
→ 3년차까지 모인 이익잉여금으로 농장과 계약
→ 저렴한 컨셉 오픈 및 기타 1인 가구 밀집 지역으로 가게 확장

위험요소
→ 일반 고깃집, 1인 손님의 거부감 등이 존재

나홀로족의 증가
‘나 홀로 족’ 이란?
사회생활이나 단체활동,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에 관심이 없고, 여가 시간을 혼자 보내는 사람들의 무리를 말함.

지난 8월 통계청이 발표한 '장래 가구 추계'를 보면 올해 1인 가구는 453만9000가구로 전체 가구의 25%를 차지 1980년 4.8%에 불과했던 1인 가구비중이 30년 새 6배 이상 증가. 2035년에는 34.3%로 될 것으로 추산.

‘나 홀로 족’ 증가에 따른 소비유형 변화
각 연령대별로 다양한 이유로 1인 가족, 나홀로 족이 늘어가는 추세이며,
이는 소비패턴의 변화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1인 외식사업의 성장
이미 다른 분야에서는 1인 외식사업이 성장 중이다
하지만 고깃집은 2인 이상의 손님만을 고수하고 있는 실정이다

기존 고깃집 업체
기존 고깃집에서는 손님이 혼자 올 경우 싫어하거나
심지어 입장을 못하게 하는 경우도 있다
위치선정이유

1인 가구 최다밀집지역
주요 타겟층인 고소득 1인가구층이 절대다수

세부운영방안

BAR형 좌석

가격책정은 접시색깔로 책정

술 종류에 따라 잔으로 판매

세부운영 방안
점심시간 등 유휴시간을 활용 - 식사메뉴 첨가(삼겹살 정식 등)

스마트 스크린 활용

필요시 칸막이 제거가능 및 2인 이상 손님 전용 테이블 설치
→2인 이상 손님도 수용 가능

고기 불판에 환풍기 설치(후드형) 및 의자에 겉옷 수납 가능
→ 고기집의 약점인 고기냄새 최소화

일반 고기집에 비해 1인분 양을 훨씬 적게 책정
→ 양이 적은 손님도 부담 없이 방문 가능

1인 손님 테이블 3~5개당 직원 1인 배치
→ 고기를 구워주거나 얘기를 들어줌으로써 단골 유치

단골 손님에 대한 혜택
→ 지정 직원이 서비스 메뉴를 제공하거나, 원하는 특수부위 제공

참고문헌
출처 : 유럽카페스타일 고깃집 http://www.gome6ga.co.kr/
한국외식산업아카데미http://cafe.naver.com/koreafoodall/186
1인가구밀집지역 http://blog.daum.net/housetech7/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3년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 사업법 시행규칙」제3조 관련 별표1)가. 실습기관 : 법 제2조제1호에 따른 사회복지사업과 관련된 법인․시설, 기관 및 단체로 한다.나. 실습지도자 :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소지한 자로서 3년 이상 또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소지 한 자로서 5년 이상 사회복지사업의 실무경험이 있는 자가 실습을 지도하여야 한다.다. 실습시간 : 현장실습시간은 120시간 이상으로 한다.※ 위의 법적 기준은 모두 충족해야 하며, 미충족시 자격증 취득이 불가능

  • [사업계획서] 1인고객타깃 고기전문점(혼자먹는식당) 창업 사업계획서
  • 혼자먹기를꺼려하는사회적시선을탈바꿈하는데이바지하고있는혁신경영이다.. 사업개요위치 :수원시팔달구로데오거리면적: 50평형(165.289 m²) . 회사연혁2013년4월1일혼자먹는식당의필요성을느끼게됨2013년4월5일프로젝트팀결성2013년4월15일사업계획초안작성2013년5월1일설문지조사2013년5월26일회사운영에필요한전반적인요소확인2013년6월1일시장조사를통해가능성확인2013년8월 2일사업계획서완성2013년9월31일투자유치2013년10 5일(회사이름)설립201

  • 1인식당 사업계획서(혼자먹는 1인식당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이라고 할 수 있다. 한 명의 고객이 느낀 욕구를 설문 조사 및 시장조사를 통하여 체계적으로 그 고객만의 욕구인가 아닌가의 여부를 조사하였고, 조사 끝에 많은 사람들은 같은 욕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것으로부터 시작하여 고객의 욕구에 경영진의 욕구를 맞춤으로써 저절로 고객의 목적과 경영진의 목적은 같게 되었다. ‘혼자 먹어 味安’은 혼자 먹어도 편한 식당이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하는 고객의 욕구를 해결하기

  • [창업계획서] 1인식당 전문점(혼자먹는식당) 창업 사업계획서
  • 혼자 밥을 먹을 때, 왜 항상 벽면을 향해 앉아서 먹을까요?그리고, 왜 혼자 밥을 먹을 때, 항상 핸드폰을 만지작만지작 거릴까요?저는 그래서 학생들에게 물어 보았습니다.그 중에 ‘도저히 혼자서 할 수 없는 것’을 물어본 결과,3위는 혼자서 수업듣기 (3.4%)2위는 혼자서 영화보기 (20.3%) 1위는 혼자서 밥 먹기 (30%) 였습니다.이처럼 혼자 학교 다는것은 편하지만, 아직도 우리나라에는 ‘정’문화가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혼자서 밥을 먹는것에 익숙

  • [싱글족대상 1인식당 창업계획서] 대학교앞 혼자먹는 1인식당 사업계획서
  • 혼자 식사하는 것을 꺼리는 인식에서 벗어나는 것을 추구하고, 혼자서도 제대로 된 한 끼의 식사를 제공하고자 한다.비교적 저렴한 가격이지만 매장의 분위기와 고급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혼자 식사하는 것만으로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한다.02 사업 SWOT 분석부산대 주변 혼밥 식당 부재하나의 문화 현상이 되고 있는 싱글족들에게 어필 가능부산대 정문 주변에 이미 소규모 식당이 많음고객의 성향에 따라 혼자 밥먹는 공간이 굳이 필요치 않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