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사회] 플래시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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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작하기
2 플래시 몹
3 플래시 몹의 사례
4 플래시 몹과 법
5 플래시 몹의 의의
6 플래시 몹의 전망
7 Q & A
본문내용
Flash mob 플래시 몹

1 정의
플래시 크라우드
(Flash crowd)
+
스마트 몹
(Smart mob)

플래시 몹
(Flash mob)

2.원칙
• 플래시 몹의 의미를 정확히 알고 참여한다.
• 무목적성
• 익명성
• 플래시 몹 진행 후, 해산시 무리지어 흩어지거나 뛰지 않는다
•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
• 개인행동 금지
• 현장에서 플래시몹 단어 사용 금지

플래시 몹의 사례


• 플래쉬몹은 2003년 6월 뉴욕 맨하튼의 호텔로비에 모인 한
무리의 군중이 15초동안 요란하게 박수를 치고 순식간에 사
라져버린 것이 시작

• 도레미송 플래시몹

• K-POP 열풍으로 인한 K-POP 플래시 몹 등


2. 국내 사례

• 2003년 8월30일 서울 강남역에서 ‘행인들에게 인사하기’로 한국에 상륙

• 독도는 우리땅 플래시몹

• 평창올림픽 성공기원 ‘2012 플래시몹 축제’


Flash mob과 법
“모든 국민은 언론 출판의 자유와 집회 결사의 자유를 가진다”라고 규정하여 언론출판 및 집회결사의 자유를 인정하고 동조 제2항에 “언론출판에 대한 허가나 검열집회 및 결사에 대한 허가는 인정되지 아니한다” 라고 규정하여 집회시위를 국민의 기본권으로 보장하고 있다.


참고문헌
√ 정보사회의 이해 – 이항우 외 3인 미래인 2011
√ 집회 시위 문화를 위한 정책방안 연구 - 김환권 한국유럽행정학회보 제5권 제 2호 2008
√ 플래시몹 정의 및 사례 – 위키백과
√ 기업 홍보수단 및 각종 사례
- http://blog.naver.com/hys8975?Redirect=Log&logNo=60088756732
http://ccdmcb.tistory.com/619
http://goham20.com/1602
http://ko.wikipedia.org/wiki/%ED%94%8C%EB%9E%98%EC%8B%9C_%EB%AA%B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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