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소비 과연 나쁜 것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LUXURY ITEMS 배경
2.LUXURY ITEMS 정의
3.LUXURY ITEMS 현재 실태
- 본문내용
-
명품 선호도
서울시를 중심으로 조사해본 결과 10대가 명품을 가장 선호
경제적 능력이 없는 10대 20대가 가장 높은 명품 선호율을 보이며 명품소비유행을 주도
유행에 민감한 10대 20대들이 명품 소비를 타인에 대한 과시욕 수단으로 이용
유명브랜드의 소비에 따르는 심리적 만족감을 얻음으로써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여김
한국 소비자는 다른 나라 소비자 대비 명품에 대해 더욱 관대한 태도를 갖고 있음
한국 소비자는 다른 나라에 비해서 명품 소비에 대한 죄책감도 가장 적고 명품을 자랑하는 것에도 가장 우호적
사실 한국만큼 짝퉁이 유명한 나라도 없다.
외국 관광객들은 한국의 유명한 짝퉁을 구입하기 위해 시장을 방문.
진품과의 구별여부는 말할 것도 없고 품질 보증서, 사용 설명서도 진품과 구별하기 힘들다.
짝퉁
가짜나 모조품을 속되게 이르는 말.
정품을 분석하여 순식간에 만듦
장소에 구애받지 않음
↓
지난해 국내에서 적발된 위조
상품의 규모는 1조1986억원이며
실제 피해액은 더 클 것으로 추정
이러한 피해가 일자리 위협
결국 짝퉁이 판치는 것은 짝퉁을 사는 소비자가 원인
그렇다면 왜 인간이나 동식물 등은 과시를 할까?
짝퉁과 연관 지어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과시
과시는 본능과도 같은 것으로 비단 인간의 전유물만은 아니다.
동물의 경우 자신의 날개나 뿔 등으로 과시를 하고 식물은 향기나 꿀, 색깔로써 자신을 과시한다.
인간도 다를 바 없는데, 인간은 힘이나 외모, 몸매, 아니면 권력이나 돈, 명예로써 과시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문제론] 노인문제와 사회복지에 대해서
- 태내기와 영유아기 발달문제와 사회복지실천의 개입(적용)
- 건강가정기본법 건강가정기본법 개념 건강가정기본법 의의 건강가정기본법
- [영유아기질검사] 유아기질검사(TTQ), 부모용 유아기질검사(PTQ), 교사용 유아기질검사(TTQ), 콜로라도 아동기질검사(CCTI), 정서-행동-사회성 검사
- 노인복지의 목적에 대해 논하시오
- 부모초청 예배 계획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경영혁신 사례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개요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차별화 전략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과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기업가치
- [사회복지] 학교폭력 문제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의 개입 방안
- 빵집 창업 사업계획서
- 5주 1차시에서 활음과 관련된 음운 현상에 대한 내용을 학습하였습니다 한국어를 모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일상언어에서 활음과 관련된 음운 현상이 자주 일어나는데, 이와 같은 현상의 예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유형별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