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N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HISTORY
2.CURRENT STATUS
3.STRUCTURE
4.FUNCTION
5.EVALUATION
6.DISCUSSION POINTS

본문내용
◇ ESPN은 1979년 9월 7일 작은 케이블 방송국으로 처음 전파

◇ 1979년 게티석유회사가 ESPN을 인수

◇ 1983년에 미국 외의 지역에도 스포츠 프로그램을 내보내기 시작

◇ 1988년에 ESPN INTERNATIONAL설립

◇ 1984년 다시 아메리카방송사(ABC)에 팔렸고, 3년 후에는 내셔널 풋볼 리그 경기를 일요일 밤마다 방송하기 시작

◇ 1984년 다시 아메리카방송사(ABC)에 팔렸고, 3년 후에는 내셔널 풋볼 리그 경기를 일요일 밤마다 방송하기 시작

◇ 1982년 이후 미국의 4대 프로 스포츠 중계권을 따냄

◇ 1990년대에 ESPN은 라디오 스포츠 방송망을 설립했고 ESPN2, ESPNEWS, ESPN 클래식을 추가로 설립하여 케이블 방송망을 확장

◇ 스포츠 웹사이트와 〈이에스피엔 더 매거진 ESPN The Magazine〉출간.스포츠 주제의 레스토랑 체인을 시작


◇ 2002년에 ESPN 클래식 버전으로 유럽 시장에 진입


◇ 2005년에는 ESPNU를 시작


◇ 현재 ESPN은 세계 150개국에서 15개 언어로 65개 종목의 스포츠를 24시간 방송. 미국에서 케이블을 통해 ESPN을 시청하는 가구 수가 9800만 가구에 이르며 해외 시청 가구 수는 약 2억.


◇ ESPN은 세계 최고의 스포츠 텔레비전 방송사업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네트워크 가운데 하나

◇ (2006년 기준) 전 세계 147개국의 3억이 넘는 가구에 도달


◇ 미국 내 방송사 가운데 광고비 수익이 가장 높고 케이블 회사로부터 분배받는 시청료 수입도 미국의 케이블 방송 가운데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마케팅] K리그의 문제점 및 전략
  • 분석을 통한 시사점Ibid. p.75.K리그를 둘러싼 내외부 환경은 급격한 변화와 더불어, 치열한 경쟁 상황을 형성해 나가고 있다. 특히, 인터넷의 발달과 정보통신 기술의 급격한 진화는 세계시장의 장벽을 무의미하게 만들어 K리그를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 많은 국내 선수들의 해외 진출은 스포츠 미디어들이 K리그에 관심을 덜 갖게 되는 계기로도 작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K리그와 전통적 직접 경쟁대상이었던 프로야구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 [스포츠 마케팅] 한국 프로축구 K리그 촉진 방안
  • 분석을 통한 시사점Ibid. p.75.K리그를 둘러싼 내외부 환경은 급격한 변화와 더불어, 치열한 경쟁 상황을 형성해 나가고 있다. 특히, 인터넷의 발달과 정보통신 기술의 급격한 진화는 세계시장의 장벽을 무의미하게 만들어 K리그를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 많은 국내 선수들의 해외 진출은 스포츠 미디어들이 K리그에 관심을 덜 갖게 되는 계기로도 작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K리그와 전통적 직접 경쟁대상이었던 프로야구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 [다채널 방송] 캐이블TV와 위성방송
  • 분석 및 전망 보고서’09 TPS정보사회론 다채널 방송 캐이블TV와 위성방송 06 디지털화와방통융합큐릭스는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의 VoIP 사업성 검토에 적극 참여큐릭스닥시스2.0 기반으로 인터넷서비스를 제공.고품질서비스(QoS) 확보를 위해 인증시스템 및 보안관련 시스템의 도입, 케이블TV방송사업자간 KCT로 공동대응HCNKCT와 연관해서 서비스를 개발닥시스2.0 모뎀 통합 셋톱박스로 인터넷과 방송, VoIP까지 하나의 셋톱박스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레포트를 구성해야 할 지 조원들과 고민하지 않으면 안됐다. 사실 4대 매체에 관련해서는 매체에 관해 구체적이며 정확한 자료들이 많이 있었다. 하지만 옥외, 야외, 대인, 기타에 관련 자료 및 요즘 매체에서 관심을 가지고 다가가려는 IP TV 관련해서는 정보를 찾기가 어려웠다. 조원들끼리 각자 모든 정보를 공유하기도 힘들었다. 우선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수집했다. 그 다음 도서관에 가서 매체에 관련한 책을 찾아보았다. 인터넷에서는 옥외, 야외,

  • [스포츠산업개론] 스포츠 미디어산업의 방송 중계권 조사 및 SBS의 월드컵 단독중계에 대한 논란(반대입장)
  • 분석하고, 각 방송사들의 대응전략을 짚어보고자 한다.1. 대형 스포츠 경기의 중국에서의 중계 효과TV시장은 대형 스포츠 경기 때마다 한 차례 경쟁을 치르곤 한다. 2000년 및 2004년 올림픽경기와 2002년, 2006년 월드컵 기간에 스포츠 경기와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의 송출비율이 5%~8%를 차지하고 시청비율이 25% 안팎을 차지하여 송출과 시청 비율이 모두 상승하였다. 이에 따라, 대형 스포츠 경기의 개최기간에 스포츠 프로그램 자원 이용률이 매우 높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