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이해/1학년 A형]간디의 비폭력불복종 운동 관련 자료를 인터넷을 활용하여 3건을 선정, 간디의 비폭력불복종 운동에 비판논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세계의역사A형] 간디의 비폭력불복종 운동 관련 자료 인터넷 활용하여 3건 선정 자료 근거로 간디비폭력불복종운동에 대한 비판적이되 주체적인 논평
- 국어국문학과1A)간디의비폭력불복종운동관련자료를 인터넷활용하여3건선정비판논평작성0k
- 세계의역사A형)간디비폭력불복종운동_비판적이고주체적인논평[간디의비폭력불복종운동이란무엇인가]간디의비폭력불복종저항운동에대한레포트]
- 세계의역사1D)인도의킬라파트혹은힐라파트(Khilafat)운동관련자료를인터넷활용3건선정기술0k
- [세계의 이해/1학년D형] [인도의 킬라파트, 혹은 힐라파트(Khilafat) 운동] 관련 자료 선정, [인도의 킬라파트 운동] 대한 글 작성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A형 | 간디의 비폭력불복종 운동 관련 자료를 인터넷을 활용하여 3건을 선정하고, 그 자료를 근거로 간디의 비폭력불복종 운동에 대한 비판적이되 주체적인 논평을 400자원고지 15쪽(A4용지 5장) 정도로 작성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세계의이해/1학년 A형]간디의 비폭력불복종 운동 관련 자료를 인터넷을 활용하여 3건을 선정하고, 그 자료를 근거로 간디의 비폭력불복종 운동에 대한 비판적이되 주체적인 논평
1. 학우님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인터넷 막펌 자료가 아닌 자료를 토대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3. 맨 앞장은 제목과 목차, 본 주제에 대한 서론, 본론, 결론순으로 참고문헌까지 완벽하게 기입하였습니다.
4. 잘 참고하시오 좋은 성적 받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5. 각 레포트의 주의사항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1. 간디의 비폭력불복종 운동 관련 자료를 인터넷을 활용하여 3건
1) "간디의 비폭력 시민운동은 탁월한 투쟁전략
2) 간디는 과연 비폭력 평화주의자였는가?
3) 간디의 비폭력, 불복종 운동의 투쟁 이중성
2. 자료를 근거로 간디의 비폭력불복종 운동 논평
1) 간디식 평화주의의 오묘함
2) 종교적 화해에 대한 이중성
3) 시민불복종은 민주적 절차를 전복시키기 때문에 정당화되어서는 안 된다.
4) 시민불복종은 사회적인 이익보다 이기적인 이익을 우선적인 가치로 전제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간디는 인도인의 힘으로 스스로의 독립을 쟁취하기 위하여 영국의 탄압정책인 소금세 신설반대운동, 대규모 반영 비협조, 불복종운동을 벌여가면서 전화(戰禍)와 굶주림으로 거칠어진 인심에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기 위하여 인도의 여러 곳을 순회, 힌두 ·이슬람의 화해에 따른 인도통일의 필요성을 역설하였다.
인도의 독립운동은 세계사에서 최대의 대중운동 가운데 하나였다. 최고조에 달했을 때 수백만 명의 인도 국민들이 이 운동에 참여하였다. 인도는 영국의 식민지 지배에서 독립을 쟁취한 최초의 국가다. 인도 투쟁의 독보성은 비폭력적 방법에 근거한 투쟁전략에 있었다.
Ⅱ. 본론
1. 간디의 비폭력불복종 운동 관련 자료를 인터넷을 활용하여 3건
1) "간디의 비폭력 시민운동은 탁월한 투쟁전략
이 전략은 인도의 제1세대 민족주의자에 의해 전개되었으나 완전한 형태는 마하트마 간디(1869∼1948)의 지도력에 의해 성취되었다.
인도 민족운동을 이해하기 위해 마하트마 간디와 그의 투쟁전략을 자세히 살펴 볼 필요가 있다. 그는 이 투쟁전략을 ‘사티아그라하’라고 명명했다.
간디의 정치인생 이야기의 첫 장은 1893년 남아프리카의 가난한 계약노동자들인 인도 이민자들의 투쟁과 함께 시작한다. 그는 다양한 항의 방법을 시도하였고, 이것이 결국 1906년 9월11일 요하네스버그에서 개최된 한 대중 집회에서 대중 불복종 곧 사티아그라하 채택으로 절정에 달했다. 오랜 투옥기간을 포함한 많은 투쟁과 고뇌는 그가 남아프리카에서 보낸 나머지 기간을 특징지었다.
- 참고문헌
-
공미라, 김애경, 최윤정, 2010, (주)북이십일 아울북, 세계사 개념사전
강경선, 2011, 논문 : 법률가로서의 간디, 민주주의법학연구회
김기숙, 1988, 간디의 사상적 연구, 동국대학교
박홍규, 2011, 간디의 자유사상, 영남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조수동, 2007, 간디의 종교사상, 한국동서철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