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복시장]교복시장의 규모와 경쟁상황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복시장]교복시장의 규모와 경쟁상황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교복시장 규모 ……………………………3


Ⅱ. 치열한 경쟁상황 …………………………4


Ⅲ. 적극적인 스타마케팅 ……………………5


Ⅳ. 디자인 강화 ………………………………6


Ⅴ. 비용증가로 인한 문제 ……………………6
본문내용
Ⅰ. 교복시장 규모

국내 학생복 시장 규모는 연간 3500억~4000억원대(2012년 기준)로 추정된다. 올해 중ㆍ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신입생 수는 약 120만명으로 전년 수준에 머물 것으로 예상돼 학생복 시장 규모도 비슷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국내 학생복 시장은 연간 4000억원에 달하는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새로운 학교가 설립되지 않고 출산율이 증가하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학생복 시장은 성장세는 높게 나타나지 않는다.
하지만 성장세가 나타나지 않는 대신에 감소하는 경향도 없기 때문에 매년 일정 수준의 규모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일정한 파이의 크기가 존재한다고 할 수 있으며 업체들은 정해진 규모의 시장을 서로 차지하기 위한 경쟁을 벌인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89387
<매일경제>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653371
<경기일보>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0851
<기호일보>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30227000161
<부산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4999554
<뉴시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4999740
<뉴시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115389
<연합뉴스>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840061
<중부일보>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900&key=20130227.22008210304
<국제신문>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416550
<노컷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이블 C C의 성공전략 에이블 C C 소개 에이블 C C 이해관계자분석
  •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현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국내의 주요 화장 품 업체인 태평양은 중국,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여 큰 성과를 이루었고 LG생활건강 또한 해외법인이 있는 미국 중국 베트남 시장을 공략함으로써 많은 수익을 얻고 있는 상황이다. 그 밖에도 나드리 화장품, 코리아나 화장품, 한불 화장품 등의 많은 업체들이 자신들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략을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초저가 화장품

  • [마케팅,]명품경제학
  • 시장 수요가 클 경우 자신의 개별 수요를 미리 줄여버리는 상황이 발생한다. 따라서 스놉 효과가 발생하면 몇몇 소비자들의 개별 수요가 줄어드는 데 그치지 않고 장기적으로 시장 수요 전체가 줄어들 수도 있다. 루이비통, 샤넬 등 대중들에게도 널리 인식된 고급 브랜드의 경우 일부 모델들은 이미 소비량이 현저히 많아지거나 가짜가 많아 그 희소성과 가치가 떨어졌다. 이런 흐름에 따라 최근 명품 업계에서는 초고가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랄프로

  • [시민사회와 NGO] YMCA
  • 상황1-소그룹 상담 및 교육활동 – 집단상담, 성교육, 건강교육, 학습활동2-문화활동 – 미술활동, 음악활동, 문학활동, 취미활동3- 체험활동 – 봉사활동, 야외활동, 체육활동4-테마프로젝트A.개념 – 서울시 늘 푸른 여성지원센터에서 매년 실시하는 공모사업으로 보호시설 십대여성들의 성장과 자립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대상은 보호시설에 머무르고 있는 십대 여성에 특성을 감안하여 성인지적 프로그램과 다양한 자립지원 서비스 등을 제

  • [기업과 사회] 소비자집단 관련문제와 소비자주의의 확립
  • 시장에서의 약자를 보호한다는 사회보장과 같은 보호차원이라기 보다는 기업과 소비자 간의 대등한 거래상황을 만들어 시장경제체제를 유지시키는 측면에서 해결되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하다.따라서 보다 본질적인 소비자문제의 이해 및 해결을 위해서 기업은 기업경영을 보다 친소비자적이고 투명하게 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더불어 시장 역시 투명성을 바탕으로 경쟁적인 시장구조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 소비자는 개개인의 자유로운 선택권을

  • 베트남 도이모이 정책
  • 보고서를 제출할 것을 요청하고, 동 조치는 해당기업들의 시중 가격과 판매가격의 조화를 위해 마련된 조치임을 언급함. o 또한, 정부기관은 시장점유율 30% 차지하고 있는 대형 기업체들의 가격통제를 착수할 예 정으로, 실제 시장점유율 조사는 기업체들의 정기보고서(생산, 재고, 비용, 가격 등)를 통 해 실시 예정임. - 가격정책의 위반사항이 적발된 업체는 사업허가서가 임시 철회 3. 베트남 시중은행, 달러예금 이자율 인상 경쟁 시작(VN News, 3.20) o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