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 서론

1.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1.1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
1.2 마케팅 전략과 연계된 제품개발 및 서비스 전략
1.3 제품군별 마케팅 전략
1.4 STP 전략
1.5 4P 전략
1.6 SWOT 분석

2. KT&G의 전반적인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2.1 대표적인 핵심 제품의 부품 조달 체계
2.2 주요 생산 공정
2.3 완제품의 고객에로의 인도 완료까지의 흐름 및 체계 분석

3. KT&G의 전반적인 조직/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3.1 최고경영층의 리더쉽
3.2 전반적인 조직 운영
3.3 재무제표 분석
3.4 주식 동향 분석

4. 결론, 소감

참고문헌
본문내용
0. KT&G란?


주식회사 KT&G는 대한민국의 담배 제품 제조 회사이다. 과거 담배와 홍삼 전매를 책임지던 국가기관이자 공기업이었으며 전매제도 폐지 후 담배와 홍삼 관련 사업에 대해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기업이다.

이 기업은 국가기관에서 공기업으로 전환되고 다시 공기업에서 민영화한 기업이다. 국가기관 당시의 이름은 전매청이었으며, 민영화 이전의 명칭은 한국담배인삼공사(Korea Tobacco & Ginseng)였다.

2002년 3월 한국인삼연초연구원 흡수, 통합하여 중앙연구원과 경영연구원을 설립하였으며, 2002년 12월 KT&G로 사명을 바꾸고 민영화를 완료하였다. 2007년 6월 한국기업지배구조개선지원센터 주최 기업지배구조 명예기업으로 선정되었고, 2008년 '4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

KT&G는 1987년 4월 1일 민영진 대표이사가 설립하였다. 현재 임직원수는 4,080명에 달하며 매출은 24,908억원에 총자산 54,175억원, 순이익 7,759억원의 대기업이다. 처음 KT&G는 담배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으로 시작하였으나 현재는 담배뿐만 아니라 홍삼, 홍삼제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제조와 판매, 식료품의 제조와 판매, 의약품 및 바이오약품, 무역업, 부동산업까지 여러 산업에 손을 뻗고있다 .


참고문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
KT&G(http://www.ktng.com/)
KTGO(http://ktgo.or.kr/)
전자도서관(http://dlibrary.go.kr/)
국회도서관(/http://www.nanet.go.kr/)
한국산업연구원(www.ecl9001.co.kr/)
매일경제(http://www.mk.co.kr/)
한국경제(http://www.hankyung.com/)
팍스넷(http://paxnet.moneta.co.kr/)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
http://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1080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9&no=520414
http://economy.hankooki.com/lpage/economy/201106/e2011060717243970070.htm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1204042011253&sec_id=561901&pt=nv
http://news1.kr/articles/655018
http://www.taxtimes.co.kr/hous01.htm?r_id=164064
http://www.design.co.kr/section/news_detail.html?info_id=58067
http://mdesign.design.co.kr/in_magazine/sub.html?at=view&p_no=16&info_id=48097&c_id=0001000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0073272
커져라 상상력, 강해져라 마케팅 / 리더스북 / 김민주 / 2008.9
한국형 마케팅 성공하례Vol.11 / KMAC / 2011.1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완전좋아요 숙제하는데 도움많이 됐어요
  • kimy***
    (2015.05.24 20:16:29)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 마케팅
  • 마케팅의 역할은 제품의 판매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시장의 변화를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그에 대응하여 기업 조직 내에 마케팅 구조를 구축하고 공급체계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한편 아래와 같이 시대에 따라 마케팅 개념에도 변화가 생기기 시작하였는데, 공급이 부족하여 제품의 품질, 성능이 좋으면 저절로 팔린다는 사고방식이 지배적이었던 생산지향단계에서 대량생산에 의한 공급 초과를 광고 등을 통한 충분한 판매 및 촉진 노력을 하지 않으면

  • [인사관리]포스코(POSCO) HR 사례분석 보고서
  • 체계를 발전시키게 되는 것이다.직급중심(연공) 인적자원관리 체계직급중심(연공) 인적자원관리 체계의 특징은 직급을 중심으로 속인적 . 집단적 성격을 뛰고 있다. 그러나 직급제도는 고용신분차원의 차별성이 산업현장에서 여전히 계층간의 잠재된 갈등으로 남아있는 상태에서 노사갈등과 인력관리의 비효율성으로 인해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연공주의 인사체계를 수정 보완하는 방안은 승진제도의 보완과 이에 따르는 평가제도의 보

  • [경제] 중국의 사회*문화 및 경제현황
  • -목차-*들어가며*중국의 사회.문화적 특성과 경제현황분석1.중국의 사회.문화적 특성 (1)역사적 개괄 (2)문화적 특성2.중국의 경제상황(1)2003년 이전실적(2)2004년 상반기실적 및 2005년 전망(3)중국경제의 긍정적/부정적 요인 분석1)중국의 수출 증가율의 특성과 원인2)수출확대의 긍정적인 요소*중국의 생산물류관리의 전략1.토지사용권의 획득과 관리 2.원부자재 조달 3.설비의 구매와 수입 4.품질관리5.물류관리*중국에서 시장확장전략 -마케팅을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사례-현대백화점, tgif, BMW코리아
  • 전략으로 역량집중(전문화), 경영자원 재배치를 통한경쟁력 창조 사업의 집중과 신사업 개발을 위한 BUSINESS VALUE의 창조 전략 과 경영전략, 조직, 인재, 업무, 마케팅, 기업 문화 등의 변화와 혁신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현대백화점 H&S는 레저문화를 선도하며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고객감동을 이루고 문화 인프라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 사업을 선도함으로써 고품격 신상품 및 새로운 여행ㆍ법인서비스의 개발ㆍ제안을 통하여 기업 가치를 높

  • [경영분석]삼성 sds 분석
  • 자료집 목차I. 거시환경분석국제 정치 및 경제환경의 변화국내 정치 및 경제환경의 변화II. 산업환경분석IT 서비스 산업의 개요 및 특징IT 서비스 시장 현황 및 전망 IT 서비스 관련 정책 IT 서비스 산업환경분석 종합III. 산업구조분석산업 내의 경쟁잠재적 진입자구매자의 협상력공급자의 협상력대체재IV. 경쟁사 분석LG CNSSK C&C기타 전문 SI 기업V. 내부역량 분석History 분석R&D마케팅생산 및 품질재무인사/조직Value Chain1. 국제 정치 및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