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 서론
1.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1.1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
1.2 마케팅 전략과 연계된 제품개발 및 서비스 전략
1.3 제품군별 마케팅 전략
1.4 STP 전략
1.5 4P 전략
1.6 SWOT 분석
2. KT&G의 전반적인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2.1 대표적인 핵심 제품의 부품 조달 체계
2.2 주요 생산 공정
2.3 완제품의 고객에로의 인도 완료까지의 흐름 및 체계 분석
3. KT&G의 전반적인 조직/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3.1 최고경영층의 리더쉽
3.2 전반적인 조직 운영
3.3 재무제표 분석
3.4 주식 동향 분석
4. 결론, 소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0. KT&G란?
주식회사 KT&G는 대한민국의 담배 제품 제조 회사이다. 과거 담배와 홍삼 전매를 책임지던 국가기관이자 공기업이었으며 전매제도 폐지 후 담배와 홍삼 관련 사업에 대해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기업이다.
이 기업은 국가기관에서 공기업으로 전환되고 다시 공기업에서 민영화한 기업이다. 국가기관 당시의 이름은 전매청이었으며, 민영화 이전의 명칭은 한국담배인삼공사(Korea Tobacco & Ginseng)였다.
2002년 3월 한국인삼연초연구원 흡수, 통합하여 중앙연구원과 경영연구원을 설립하였으며, 2002년 12월 KT&G로 사명을 바꾸고 민영화를 완료하였다. 2007년 6월 한국기업지배구조개선지원센터 주최 기업지배구조 명예기업으로 선정되었고, 2008년 '4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
KT&G는 1987년 4월 1일 민영진 대표이사가 설립하였다. 현재 임직원수는 4,080명에 달하며 매출은 24,908억원에 총자산 54,175억원, 순이익 7,759억원의 대기업이다. 처음 KT&G는 담배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으로 시작하였으나 현재는 담배뿐만 아니라 홍삼, 홍삼제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제조와 판매, 식료품의 제조와 판매, 의약품 및 바이오약품, 무역업, 부동산업까지 여러 산업에 손을 뻗고있다 .
- 참고문헌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
KT&G(http://www.ktng.com/)
KTGO(http://ktgo.or.kr/)
전자도서관(http://dlibrary.go.kr/)
국회도서관(/http://www.nanet.go.kr/)
한국산업연구원(www.ecl9001.co.kr/)
매일경제(http://www.mk.co.kr/)
한국경제(http://www.hankyung.com/)
팍스넷(http://paxnet.moneta.co.kr/)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
http://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1080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9&no=520414
http://economy.hankooki.com/lpage/economy/201106/e2011060717243970070.htm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1204042011253&sec_id=561901&pt=nv
http://news1.kr/articles/655018
http://www.taxtimes.co.kr/hous01.htm?r_id=164064
http://www.design.co.kr/section/news_detail.html?info_id=58067
http://mdesign.design.co.kr/in_magazine/sub.html?at=view&p_no=16&info_id=48097&c_id=0001000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0073272
커져라 상상력, 강해져라 마케팅 / 리더스북 / 김민주 / 2008.9
한국형 마케팅 성공하례Vol.11 / KMAC / 2011.12
자료평가
- 완전좋아요 숙제하는데 도움많이 됐어요
- kimy***
(2015.05.24 20:16: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