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퍼런트(Different)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0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문영미 교수의 디퍼런트(Different)를 읽고 작성한 독후감으로서, 교재의 주요 내용을 정리하고 이에 대한 소감 등을 3페이지로 기술한 자료임
목차
디퍼런트(Different) 독후감 - 본 자료는 독후감이므로 목차는 생략됨
본문내용
넘버원을 넘어 온리원이 되기 위한 방법 디퍼런트를 읽고

저자는 기업들은 이제 뭔가 다른(different) 것을 만들어내야 한다는 절실함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기존 제품의 특성을 강화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려는 마케팅 전략의 추가적 확장,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하다는 점을 충족시키기 위한 특화된 제품을 출시하는 증식적 확장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려 애를 쓰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도 지나치게 넓어진 시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형태의 소비 패턴이 생기고 있다. 카테고리 전문가 , 기회주의자, 실용주의자, 냉소주의자, 브랜드 로얄리스트 등이다.
이러한 소비문화에 살아남기 위해서 기업들은 끊임없이 제품과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고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최근 과잉성숙단계에 접어든 카테고리, 즉 소비자 선택권이 지나치게 넓어진 시장에 대한 태도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을 5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① 카테고리 전문가는: 카테고리에 대한 강한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제품들간 미묘한 차이를 구분해낼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도 가지고 있다. ② 기회주의자는 특정브랜드에 집착하지 않고, 동시에 카테고리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카테고리 전문가와 비슷함. 카테고리에 대한 열정은 그다지 높지 않고, 거래 자체를 중요시한다.
참고문헌
넘버원을 넘어 온리원으로 디퍼런드, 문영미, 살림Biz, 2011.01.2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잘쓸께요
  • sdy***
    (2014.04.20 18:58:17)
회원 추천자료
  • 디퍼런트 Different - 넘버원을 넘어 온리원으로
  • 디퍼런트를읽고,감상문,독후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퍼런트를 읽고디퍼런트는 하루 만에 단숨에 읽은 책 중 한 권이 되었다.물론, 과제라는 이유도 있었지만 평소에 마케팅과 관련해서 소비자의 심리에 관심이 많았다.이 책은 이전에 읽었던 책들과 달리 경쟁에 대한 시각이 달라서 너무 재미 있었다.경쟁은 개성을 잃게 만들어 보편화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새로운 역 브랜드, 적대 브랜드, 일탈 브랜드 들의 존재를 보면서 미쳐 생각 해보지 못한 새로운 차별화를 접하게 되었다.그리고 이 기업

  • [마케팅,조직구조]펜택-sky텔레텍 합병전후 기업조사분석
  • 디퍼런트(Its different)-모델을 잘 활용하라결론5.SKY텔레텍의 문제점▻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라▻SK텔레콤의 그늘을 벗어나라-양방향전송 차단6.펜택-SKY텔레텍의 미래7.참고문헌1. 펜택-sky teletech 선정이유sky 텔레텍은 우리나라의 단말기 전체적인 점유율로 따지자면 4위에 해당하는 업체이지만 고가 핸드폰 시장만 놓고 봤을 때는 그 점유율이 애니콜과 1,2위를 다툴 정도로 고가 시장에서는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었다. “잇츠 디퍼런트(I

  • 문명미의 디퍼런트를 읽고
  • 디퍼런트’에서는 이 차이점에 대해서 무한한 긍정적인 면만을 강조하였다. 몇 차례 실패 사례도 나오지만 그것은 성공사례를 부각시키기 위한 장치에 지나지 않으며 ‘타인과 구별되는 차이점’에 대한 근본적인 생각을 해보지 않은 것이 아쉽다. 왜 이리도 이 책에 아쉬운 점이 많아 보일까? 아니 나에게는 아쉬운 점들만 눈에 띄는 것일까? 물론 이 책이 많고 많은 자기계발서나 성공학 관련 책들의 공식과 소재를 그대로 차용하고 있는 부분이 크게

  • 독후감 - 디퍼런트
  • - 디퍼런트(Different)를읽고 - 제 1부 - 경쟁하는 무리들제 1부에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경쟁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 한다. 여기서 말하는 경쟁은 ‘경쟁을 통한 차별화’를 이를 때의 바로 그 경쟁이다. 하지만, 기업들이 경쟁을 하면 할수록 차별화는 사라지고 평준화만이 남게 된다. 지프와 닛산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지프는 거칠지만 신뢰성이 약간 낮고 닛산은 거칠지는 않지만 신뢰성이 지프보다는 높게 나온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