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통관시스템(UNI-PASS)과 전자 선하증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26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전자통관시스템(UNI-PASS)의 개념과 활용현황을 비롯하여 전자 선하증권 (e- B/L)개요와 전자 선하증권의 활용시의 유용성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 목차
-
I. 전자통관시스템 (UNI-PASS)
1. 수입과 수출의 관세법상 의미
2. 수출입 통관절차
3. 전자통관시스템(UNI-PASS)
II. 전자 선하증권 (e- B/L)
1. 종이 선하증권(B/L)의 의의 및 한계
2. 전자 선하증권(e-B/L)의 개요
3. 전자 선하증권의 활용시의 유용성
- 본문내용
-
3. 전자통관시스템(UNI-PASS)
(1) 전자통관시스템(UNI-PASS)의 개요
2) 전자통관시스템의 구축 경과
* 제1단계(1980~1991년) : 온라인(On-Line) 시대
- 수출입신고서 온라인 입력 업무 입력시스템 개발(1980년)
항공화물통관전산시스템(CCS : Customs Clearance
System)의 개발, 운용(1988년)
* 제2단계(1992~1999년) : EDI 통관자동화 시대
- EDI 수출입통관, 화물, 관세환급시스템 개발 완료(94~97년)
- 서류제출이 필요 없는 수출입통관 Paperless 시스템
개발 완료(95~98년)
* 제3단계(2000년~) : 인터넷 통관포털 및 통관단일창구(Single Window)
- EDI시스템을 한 단계 발전시킨 보다 편리하고 비용이
저렴한 인터넷통관포탈 구축(03~05년)
- 수출입에 필요한 각 정부기관별 절차를 통합한
- 통관단일창구(Single Window) 구축(05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