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 경제분석과 국내기업의 진출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우디아라비아 국내의 경제 상황과 정치상황을 고려한 국내기업의 진출전략과 진출유망 상품을 분석
목차
1. 서론 2



2. 본론 3

가. 현 사우디아라비아의 대내외적 경제상황 3

나. 한-사우디 경제교류 현황 4

다. 경쟁국의 사우디아라비아 진출동향 및 성공사례 5

라. 한국기업의 사우디아라비아 진출전략과 진출유망 품목 5



3. 결론 7
본문내용
다. 경쟁국의 사우디아라비아 진출동향 및 성공사례

사우디아라비아는 사우디전력공사, 해수담수화공단, 사우디석유공사 등 6개 회사가 발전분야에 참여하고 있으나 사우디 전력공사가 전체 발전능력의 89.1%를 차지하고 있으며 외국기업이 발전회사를 직접 운영하는 경우는 없다. 그러나 2005년부터 사우디정부는 꾸준히 발전 및 담수발전분야에서 민영화를 실시함에 따라 여러 국가가 이에 발맞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외국의 성공사례 중 “Rabigh IWSPP”프로젝트를 보면 이 프로젝트의 수주기업인 Marubeni Corporation은 진출 전 준비단계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입찰시장은 공공입찰의 경우에도 투명성이 떨어지고 정보와 정치적 영향력 등 다른 변수에 의해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고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발주되는 대형입찰에 참여하여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현지의 유력한 기업과 컨소시엄 형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인 것으로 분석하였다.
참고문헌
코트라, 한국무역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도시장에 대한 이해와 대인도 진출방안
  • 방안 부제 : 중소기업의 인도시장 진출 방안목 차 제 1장 서론1. 연구의 동기와 목적 ․․․․․․․․․․․․․․․․․․․․․․․․․․․․․․․․․․․․․․․․․․․․․․․․․․․․․․․․․12. 논문의 구성 ․․․․․․․․․․․․․․․․․․․․․․․․․․․․․․․․․․․․․․․․․․․․․․․․․․․․․․․․․․․․․․․․1제 2장 인도시장의 이해1. 주목받는 인도경제 ․․․․․․․․․․

  • [국제경영](주)LG생활건강 베트남 단기성공요인분석
  • 국내 상황 분석1) 국내 화장품 시장 분석 . pp 7-92) 우리나라 경제 상황 p 9Ⅲ. LG 드봉의 베트남 진출 동기 pp 9-10Ⅳ. 베트남에 대한 소개와 시장 분석 1) 베트남 현지 환경 pp 10-132) 미시적 환경 pp13-16Ⅴ. 베트남 화장품 시장 경쟁 기업 분석

  • [국제경영] 로만손 해외시장 진출 성공 사례
  • 경제전쟁에서 기업생존을 보 장하는 강력한 경쟁 무기이며 글로벌 마케팅 활동의 궁극적 목표가 될 것이다. 따라서 지금부터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브랜드를 개발하고 하부 구성요소의 세밀 한 부분까지도 철저한 계획과 관리를 통하여 브랜드의 개념을 전달함으로써 브 랜드 가치를 높이고 세계 유명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 드로 키워야 할 것이다. (주)로만손1. 개요2. 로만손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3. 로만손의 초기 해외진

  • 국내 패션시장 분석 및 국내 패션시장의 글로벌화
  • 분석2-2 한국 패션 시장 분야별 의류회사 매출 분석2-3 한국 패션 산업의 MD구성2-4 패션 회사의 업무 process2-5 국내 의류업체 조사 3. 국내 패션 시장의 글로벌화 3-1 글로벌화3-2 글로벌 브랜드의 한국 진출 사례 분석- 글로벌브랜드 ZARA를 중심으로3-3 국내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제 3장 결론 참고문헌제 1장 서론 본 프로젝트을 맡은 조원들은 2010년 1학기 의류생산설계 수업의 산학협력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 의류 기업인 ‘아이디룩’에 현장학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경제의 견인차 연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1958년 금성사(현 LG전자) 설립 이후 10년만인 1968년, 이병철 삼성 회장은 전자산업이야말로 기술, 노동력, 부가가치, 내수와 수출 전망 등 모든 면에서 우리나라 경제에 알맞은 산이라며 삼성물산에 개발부를 설치해 본격적인 전자산업 진출을 타진한다. 한국 전자산업의 양대 축을 담당하는 두 회사의 경쟁 신호탄이 쏘아 올려진 것이다. 국내 전자기업의 다수 출현과 경쟁체제는 우리 전자산업을 비약적 성장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