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개론] 평생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시작하는 말
2. 본론
- 평생교육의 의미
- 평생교육의 필요성
- 평생교육의 현재
- 평생교육의 발전방향
3. 결론
-평생교육의 미래에 대한
나의 생각
- 본문내용
-
시작하는 말
21세기에는 평생교육이 우리 삶의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게 된다.
21세기 평생학습사회를 위하여 주요 선진국들은 물론 우리나라도 총력을 기울여 평생학습체제로 전환하고 있다. 평생학습체제로의 성공적인 전환은 교육영역만이 아니라 개인과 국가의 발전을 위해 대단히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절실한 시대적 요구에 따라 평생교육을 위한 기관 및 시설, 교육프로그램이 폭발적인 증가 추세에 있다. 이에 따라 현
재도 그렇지만 가까운 미래에는 평생교육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이다. 21세기로
접어들면서 여가의 증대, 소득수준의 향상, 고령화, 국민의 평균 교육수준 향상 등으로 인
해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이 커가고 있는 지금, 우
리에게 있어서 평생교육의 위치는 과연 얼마나 될까. 관심만 커가고 있지 실질적으로 다가오는 느낌은 어딘가 모자르는 구석이 있는 것 같다. 필요성도 잘 못 느끼는 것 같고 정확한 정의 또한 대략적으로 알고만 있지 정확한 의미는 알고 있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평생교육의 현실이나 미래를 알기 전에 알아야 할 것이 평생교육에 대한 정확한 정의라고 말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 평생교육의 발전방향
- 야외교육(야외수업)과 야외활동, 야외학습, 야외교육(야외수업)과 야외실습, 야외교육(야외수업)과 야외조류탐사, 야외교육(야외수업)과 지역지리학습, 야외교육(야외수업)과 야영, 야외교육(야외수업) 교수학습방안
- 인간발달1공통)성인 후기에 나타나는 지적 특성의 변화를 설명한 뒤, 100세 시대의 맥락에서 평생교육과 관련하여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서술하시오.
- (노인복지론 공통) 베이비 붐 세대의 노후준비에 대해 인터뷰하고, 한국 노인복지 정책의 방향이 잔여적 복지인지 제도적 복지인지를 논하시오
- [인문사회계열]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나아갈 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