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프랜차이즈 BBQ의 중국 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 개요
(2) 이념
(3) 점유율
(4) 해외 진출 현황

2. 산업 환경 분석

3. 중국 진출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4) 경쟁사 비교분석 - KFC

4. Conclusion
본문내용
BBQ는 ㈜제너시스 BBQ의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1995년에 설립된 이 기업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문화 욕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 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 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BBQ는 Best of Best Quality의 약자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전국 1800개의 패밀리 점을 운영하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대의 치킨 전문브랜드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하여 소형 치킨 시장을 타깃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1000호점을 오픈 시켰으며, 프랜차이즈라는 선진 경영 기법을 가지고 순수 국내브랜드를 한국 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국내 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로 2003년 중국, 2004년 스페인, 2006년 일본을 시작으로 현재 미국, 싱가포르, 터키 등 56개국과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체결하고 350여개 매장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여 가고 있다. 또한 2014년 중국에 10,000개의 프랜차이즈 지점을 오픈하고 세계로 나아가 2020년에는 전 세계 5만개의 프랜차이즈 지점을 운영으로 맥도널드를 뛰어넘는 세계 최대, 최고의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세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bbq.co.kr
www.genesiskorea.co.kr
www.chuniversity.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분석]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실태 및 현황과 성공 사례 분석(놀부보쌈 경영 성공 사례 분석)
  • 진출은 중국시장을 중점 공략하면서 시작되었다. 2003년 중국에 놀부식품유한 공사라는 현지법인을 세우고, 웨이하이시에 ‘놀부명가’라는 이름으로 중국 1호점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으며 2008년까지 중국전역에 500여개의 가맹점을 오픈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2. 연구방법전반적인 국내 외산산업의 발전과정과 현황 및 국내 프랜차이즈의 해외진출 현황을 살펴보고,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놀부가 성공적인 경영을 했는지 분석하겠다.II. 본 론

  • [비교분석] BBQ의 중국시장 성공 사례와 롯데리아의 실폐사례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A+레포트)★★★★★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공략 전략성공 및 실패 기업을 통한 중국 시장 환경분석중국시장의 매력Chapter 2BBQ의 경영이념과 성공조건BBQ의 경영이념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 이념을 도입가맹점에 경영지도, 교육, 상품개발, 광고 판촉활동 전폭 지원프랜차이즈 노하우와 시스템을 수출 통한 세계 진출 교두보 마련경영이념12345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웰빙 트렌드 반영치킨의 식사화저렴한 창업비용치킨 대학!!!!!석 박사

  • [경영학](주)제너시스 비비큐 BBQ 마케팅 성공사례
  •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3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미 중

  • 비비큐(주)제너시스 BBQ 마케팅 성공사례
  •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3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미 중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차 례-제1장 서론 (1) 선정사유 -2제2장 BBQ의 경영이념과 성공조건(1) BBQ의 경영이념 -3(2) BBQ의 성공조건 -3제3장 BBQ의 중국진출에 따른 시장환경 분석 및 진출배경(1) 중국 시장의 특성 -4(2) BBQ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6(3) 상해시민의 소득 및 외식소비지출 성향 -6(5) 경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