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 STP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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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1 조사목적
1-2 조사방식
2. 본론
2-1 시장 배경 분석
2-2 SevenEleven의 운영
2-3 SevenEleven의 STP
3. 결론
3-1 보완점 및 새로운 STP전략
3-2 조사를 하며 느낀 점
본문내용
1-1 조사목적

편의점 시장을 알아보고 또한 어떠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은 지난 과제를 통해 알아보았다. 현 경쟁시장에서는 평범한 마케팅과 운영으로는 수익을 창출하기에 매우 어려운 상황인지라 기업의 입지부터 타깃선정 또한 마케팅 전략이 하나하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고 보기에 본 보고서에서는 좀 더 심층적으로 마케팅의 뼈대라 할 수 있는 STP 전략에 대하여 SevenEleven의 운영, STP까지의 현황에 대해 분석해보고 타 경쟁 편의점과의 비교분석을 통해 보완 및 새로 개선되어야 할 STP전략의 아이디어를 내보도록 함에 목적을 두고 조사하였다.

1-2 조사방식

STP 전략이라는 것이 직접적으로는 확인하기 힘들며 거시적인 시각과 통계 데이터 수집을 요구하기에 직접조사로는 비효율적이며 어느 정도 한계에 도달하기에 주된 조사방식으로는 인터넷 탐색으로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간접조사를 이용하였다.
참고문헌

(http://www.cvs.or.kr/)

· 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cej718?Redirect=Log&logNo=20133854140)

· 중앙일보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8156834&cloc=olink|article|default

· MK뉴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298766)

· 조선BIZ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29/2012052902695.html)

· 국제신문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200&key=20120427.22002211234)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769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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