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이밍 효과(Framing effect) 사례 탐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 1. 프레이밍 효과란?
Ch 2. 사례
Ch 3. 결론
본문내용
이처럼 프레이밍 효과는 상대에게 정보를 제시하는 방법에
따라 미치는 영향이 달라진다.

쉽게 말하면 같은 말이라도
“아”다르고 “어”다르다라는 것이다.

같은 상황을 보고도 서로 다르게 표현하게 되고
이러한 다른 표현에 따라 상대가 내리는 결정이 달라진다는 것.

사람은 일반적으로

이득이 되는 것을 극대화, 손실은 최소화

2. 실제의사결정에 있어 이론적이고 합리적인 이성보다 당시의 상황에 따른 감정에 의해 결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론사와 언론매체가 선거 후보자들을 보도하는 방식, 특징, 성향 조사
  • 프레이밍에 대하여 좀 더 사회과학적으로 접근할 수 있었으며, 의미있는 결론을 도출했다고 생각한다. 이와 같은 연구결과는 결국, 서로 상반되는 정치적 태도와 입장을 가진 두 신문의 보도 태도는 언론이 지향해야할 공정성의 담보와 비판 정신의 투영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것은 우리 언론이 집권 정치권력의 성향과 언론사가 추구하는 권력 취향이 일치가 되기를 기대한다는 것이다. 현재의 정치권력의 속성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 21 강의요약본(퀴즈포함)
  • 사례학습목표1. 캐릭터의 정체와 구현 전략을 이해할 수 있다.2. 캐스트 디자인의 대표 사례를 파악할 수 있다.3. 캐릭터의 장을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다.1. 캐릭터의 정체와 특성1) Storytelling 구성 요소“독립적인 즐거움을 창출할 수 있는가?”“유기적인 연관으로 더 큰 즐거움을 창출할 수 있는가?”영상(이미지, 색감, 조명, 리듬, 특수효과 등)+ 서사(캐릭터, 사건, 시/공간배경, 플롯, 시점, 장르문법, 상호텍스트성)+ Soundtrack(음악, 음성, 음향(

  • [여론과 대중매체] 최근 이슈에 대한 분석 -Framing Effect를 중심으로 연구
  • 프레이밍 효과(Framing Effect)에 입각하여 ⋅ 역사 교과서 수정 권고 논란⋅ 화물 연대의 파업⋅ KBS 사장 퇴임⋅ 종합부동산세 완화 논란⋅ 베이징 올림픽위 사안들에 대한 각 언론사 별 입장과 편집과 가공의 단계를 거쳐 나온 틀을 분석하는데 주목해 보았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수용자가 받을 영향에 대하여 분석해 보기로 한다.2. 연구 단계이 연구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연구진행의 첫 번째 단계로 각각의 사례에 대한 전반적인

  • [매스커뮤니케이션 이론, 매스컴이론] 설득이론
  •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체적 소구는 심리적 소구보다 기능적 속성 신념을 향상시키는데 더 효과적이기 때문에 기능적 속성 신념이 운동태도에 미치는 영향이 클 수록 신체적 소구가 더 효과적이게 된다.4) 위협소구위협 소구 광고의 프레이밍 효과: 인지욕구와 관여도의 조절 역할The message framing effect on fear appeal persuasion 이호배(Ho Bae Lee),김혜원(Hye Won Kim) . 2000 . 한국광고학회 Ⅰ. 서론위협소구 광고는 부정적인 정서 반응을 일으켜서 제품이

  • 프레이밍(Framing)
  • 프레이밍 효과의 사례 분석① 언론미디어는 프레이밍을 우리들에게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매체 중 하나이다. 미디어가 정보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때 어떤 요소에 중점을 두느냐에 따라 시청자들이 받아들이고 해석하는 방향이 달라진다.우리는 여기서 2012년 런던올림픽 기간 한국선수들의 부상투혼이 미디어를 통해 전달되는 방식을 파악해 봄으로써 미디어가 사용하는 프레이밍이 우리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세계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