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눈으로 본 중국은행과 한국은행의 은행서비스환경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난 여름 금융프로그램에 참여해 중국을 방문하였고

현장조사를 하면서 과제를 수행하고 이를 토대로 발표한내용입니다.

중국과 한국의 은행서비스환경비교를 주제로 잡고 발표를 했습니다.

열심히 준비하여 발표했고 유용한 자료가 되었으면하네요~^^
목차
1.중국진출한국은행의 현황

2.중국인들의 은행서비스 인식

3.한국은행과 중국은행의 서비스환경 비교

4.향후개선전략
본문내용
1.중국진출한국은행의 현황
중국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국계 은행을 이용할 의향을 물어본 설문조사에서 이용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사람이 90%가까이 되었다. 그 이유로는 낮은 기업인지도가 2위이고 낮은접근성이 1위로 조사되었다. 접근성과 인지도는 현지 정부의 규제정책과 관련이 있는데 외국 은행에 대한 제한사항들이 많아서 외국계 기업이 자유롭게 점포확장 및 운영을 할 수가 없는 실정이었다. 그로인해 국내은행의 중국진출의 주 목적은 중국현지의 한국인서비스와 한국진출기업을 대상으로 거래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정책적인 부분보다는 서비스환경적인 측면에서 비교를 통해 규제정책이 풀릴 시를 대비한 서비스환경을 구축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중국인의 성향상 갑작스러운 변화를 싫어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현지화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이후에 비교를 통한 우리나라 은행서비스 중에서 우수한 새로운 환경을 도입하는 쪽으로 초점을 맞추고 연구해 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
  • 은행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신한 은행은 소규모의 순수 자본으로 출발한 한국토종은행이다. 그만큼 지켜내고 키워내고 싶은 대중의 은행이었다. 신한은행 TV광고에 송일국, 안성기, 이영애, 유재석 등 비교적 대중의 신뢰도가 높은 스타들이 등장해 고객들의 마음에 믿을 수 있는 은행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는 것으로도 그 간절함의 근원을 찾아 볼 수 있다. 길거리 구석구석에 설치된 파란간판의 ATM기와 곳곳의 많은 신한은행지점이 눈에 띄는 이유는

  • [국제경영전략] 삼성화재 중국진입전략과 경영현황, 향후 발전전략
  • 한국인 주재원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파견 전 훈련 프로그램 등의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Ⅵ. 삼성화재의 R&D 현지화 노력삼성방재연구소의 연혁과 현지화 현황: 1979년부터 위험관리업무를 수행, 2004년 9월부터 중국에서도 수행삼성방재연구소의 주요 활동: 여러 가지 장비를 이용해 사업장 내에 잠재된 위험을 분석하고, 대책 제시.고객관계관리(CRM)와 ‘관계’ 적응화 측면에서 본 삼성방재연구소: 각종 방재자료의 발간, 무료방문위험분석서비스,

  • [금융기관론] 국민은행내,외부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시
  • 금융기관론 조별 과제국민은행 내,외부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시차례1. 내부환경분석1. 국민은행 기업개요2. 목적 사업3. 국민은행 연혁4. 국민은행 경영비전 및 핵심가지5. 국민은행 경영전략6. 국민은행 재무정보 및 사원수2. 외부환경분석1. 업계의 현황2. 일반은행3. 주요 트랜드(세계금융위기, 자본시장통합법)4. 경쟁자 비교(총자산, 매출액, 당기순이익, 예대율, BIS, 순이자마진과 고정이하부실여신비율 부분)3. 마케팅 전략 제시  1. 채

  • [경영학] 저출산 고령화가 한국기업에 미치는 영향 -매일유업
  • 서비스 받게 되었고, 이는 매일기업의 매출 증가에 큰 기여를 하였다.예를 들어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는 제품을 보면 매일기업이 제품생산뿐 아니라 마케팅에도 공을 들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슈퍼나 편의점의 냉장고에서 투명용기에 든 하얀색의 바나나우유가 눈에 번쩍 띈다. 바나나 껍질은 노랗지만 속살은 하얗다는 데 착안해 만든 이 제품은 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우유 색이 노랗지 않음을 강조한다. 기존 바나나우유가 모두 노란색 일

  • 서비스 산업의 발전방향, 전망
  • 서비스화(Shift to Service)」에 따라 GDP 및 고용에서 서비스산업 비중이 지속 증가< 서비스업과 제조업 비교 (%) >’95’00’06’07’08․GDP 비중제조업27.628.327.127.328.1서비스업51.857.359.760.060.3․고용 비중제조업23.620.317.517.116.8서비스업54.861.266.266.967.6ㅇ 그러나 우리 서비스산업의 GDP 비중은 OECD국가(30개) 중 29위인 반면 제조업은 1위로 제조업 편향의 경제 구조< 서비스산업 국제 비교 (%, ’06년 기준) >한국미국일본영국프랑스독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