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론4공통)부유한노예 로버트라이시읽고 다음과제를 제출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부유한 노예」(로버트 라이시 지음, 김영사 출판, 2000년 출간)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하시오.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2.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경영론4공통)부유한노예 로버트라이시읽고 다음과제를 제출하시오0k

유아교육학과평생교육경영론4공통

*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1(또는 2000)을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하시오.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5행 가량 쓰시오.
2.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자유롭게 10행 이내로 쓰시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5행 가량 쓰시오.
2.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자유롭게 10행 이내로 쓰시오.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 우리세대는 물질적인 풍요와 혜택 속에 생활하고 있다. 이는 인간의 생활에 많은 편리함과 이로움을 주고 있으며, 구매자는 더욱 좋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새로운 제품을 찾고 있으며, 판매자는 좋은 제품을 구매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신제품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생계를 꾸려갈 것인가, 삶을 꾸려갈 것인가? 지금과 같은 초고속 성장경제에서는 모든 걸 일에 바쳐야 살아남을 수 있다. 물질적으로 풍요해 졌으나 우리는 더 오랜 시간 일하고 더 절박한 심정으올 살고 더 열심히 자신을 판매한다. 신경제를 주도했던 라이시, 그가 누구보다 냉정하게 판단하는 성장 위주의 경제가 우리 삶에 미치는 긍정적, 부정적 영향, 경제적 풍요가 과연 삶의 질을 높여 왔는가, 언제까지 이 끝없는 질주를 계속해야 하는가? 이제는 신경제의 달콤한 열매라고 생각했던 경제적 성공, 그것에 진정한 의미를 물어보아야 할 때! 신경제 정책을 밀고 나가는 것도 그것에 제동을 거는 것도 결국은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다.
그러나 "우리는 진정 균형잡힌 삶을 원하는가?" 저자는 미국 클린턴 행정부의 노동부 장관을 역임했다. 장관 시절 그는 오직 일에 몰두한 나머지 가족에게 소홀하게 되고, 친구들과 연락도 끊겼다고 한다. 그러던 어느날 자식의 말에 자신의 삶을 돌아보게 되고 결국 장관직 사임을 결심한다. 그리고 경제 성장으로 과거보다 더 많은 돈을 벌고 더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데도, 과거보다 더 많은 시간을 일에 매달리고 일 외의 삶에 쓰는 시간이 점점 더 줄어드는 것에 관심을 갖고, 이 책을 쓰게 된다. 이 장에서는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1(또는 20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체계적이여서 좋았어요
  • woni4***
    (2012.10.10 20:00:38)
회원 추천자료
  • 부유한 노예」(로버트 라이시 지음, 김영사 출판, 2000년 출간)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하시오.
  • 「부유한 노예」(로버트 라이시 지음, 김영사 출판, 2000년 출간)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하시오.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5행 가량 쓰시오. (15점)2.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자유롭게 10행 이내로 쓰시오.기술이 모든 구매자에게 더 많은 선택과 더 쉽게 이동할 수 있는 힘을 주

  • [부유한노예]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 -부유한노예를 읽고, 평생교육경영론-
  • . 선택에 대한 진정한 해답은 없고 생각한다. 다만 우리는 편리한 삶만을 위한 노예가 되지 않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하는 것이 사실이다. 기술이 지배하고 있는 사회 속에 변화를 읽고 적절한 방법을 제시 하는 것 사회를 구성하는 구성원들의 개개인들이 자신의 삶의 가치를 깨닫고 행복을 만드는 것, 선택의 기로에서 모두가 열린 공간에서 이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Ⅲ. 참고문헌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

  • [평생교육경영론][부유한 노예] - 로버트 라이시, 김영사, 2000
  • 로버트 라이시, 2003: 89)하다고 주장하였다.그는 현대인은 경제적으로 풍요해질수록 점점 더 바빠졌기 때문에 부유해 지기는 하였지만, 삶의 형태는 노예의 모습으로 전락해 가고 있다고 현대문명의 흐름을 진단한 바 있다. 이에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을 읽고 다음 과제를 완성하고자 한다.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평생교육과 비슷한 개념으로 볼수도 있으나, 평생교육은 지속적인 자기 개발을 위한 학습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반면 샐러던트는 경쟁사회에서 낙오되지 않기 위한 목적이 더 크다고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샐러던트 붐 자기 계발만이 살길* 프로슈머(Prosumer)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용어로 세계적인 미래학자인 앨빈 토플러의 저서 제3의 물결에서 처음 등장했다. 생산자와 소비자의 경계가 점차 모호해지면서 소비자가 소비만

  • 교육사회학3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학교는 죽었다-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0k
  • 교육학자로 세계대전중에는 공무원 생활을 했고 그 후에는 원자력 에너지 위원회, 미시간 대학, 시가큐스 대학 등의 연구 기관에서 활약했다. 그는 15년이라는 오랜 시간동안 토론과 대화 속에 각기 토론의 산물이 이반 일리치의 ‘Deschooling society와 ‘School Is Dead’이다. 라이머는 이 책에서 “학교란 무엇인가, 학교는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가” 하는 문제를 다루었다. 이 장에서는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라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