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유한노예] 로버트라이시부유한노예를 읽고 다음과제를 제출하시오-평생교육경영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을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 하시오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5행 가량 쓰시오.
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 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서 이에 해당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혹은 운영방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3행이내
3.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 엇인가? 자유롭게 10행 이내로 쓰시오.
하고 싶은 말
- 제가 읽어보고 심혈을 기울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읽어보지도 않고, 주제와 전혀 관련없는 내용을 서술한 자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을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하시오.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5행 가량 쓰시오.
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서 이에 해당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혹은 운영방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3행이내
3.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자유롭게 10행 이내로 쓰시오.

- 2011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 교육학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관련 자료 작성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5행 가량 쓰시오.

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서 이에 해당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혹은 운영방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3행이내

3.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자유롭게 10행 이내로 쓰시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을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하시오.

Ⅰ. 서론

로버트 라이시의 ‘부유한 노예’를 읽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책 제목의 의미를 깨닫게 되었다. 미국 사회는 과거 20년 전보다 경제적으로나 과학적으로 훨씬 큰 성장을 이루었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의 이면에는 그 만큼 더 일할 수밖에 없는 사회적 구조가 있다. 책 제목대로 ‘부유한 노예’로 전락한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성장은 가진 자에게는 더 큰 혜택을 안겨다 주었지만 그렇지 못한 자들에게는 더욱 큰 상실감과 패배감을 안겨다 주었다.
우리는 이러한 모순에 대해 항상 입버릇처럼 고쳐야 한다고 말하지만 그것에 대해 왠지 모를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말과는 달리 ‘부유한 노예’가 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고, 경쟁한다. 책의 마지막에서 로버트 라이시는 책에서 이러한 신경제의 폐해를 ‘개인적 선택’과 ‘사회적 선택’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후략)
참고문헌
로버트 라이시 저, 오성호 역,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유한노예]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 -부유한노예를 읽고, 평생교육경영론-
  • . 선택에 대한 진정한 해답은 없고 생각한다. 다만 우리는 편리한 삶만을 위한 노예가 되지 않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하는 것이 사실이다. 기술이 지배하고 있는 사회 속에 변화를 읽고 적절한 방법을 제시 하는 것 사회를 구성하는 구성원들의 개개인들이 자신의 삶의 가치를 깨닫고 행복을 만드는 것, 선택의 기로에서 모두가 열린 공간에서 이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Ⅲ. 참고문헌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

  • 부유한 노예」(로버트 라이시 지음, 김영사 출판, 2000년 출간)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하시오.
  • 「부유한 노예」(로버트 라이시 지음, 김영사 출판, 2000년 출간)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하시오.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5행 가량 쓰시오. (15점)2.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자유롭게 10행 이내로 쓰시오.기술이 모든 구매자에게 더 많은 선택과 더 쉽게 이동할 수 있는 힘을 주

  • [평생교육경영론][부유한 노예] - 로버트 라이시, 김영사, 2000
  • 로버트 라이시, 2003: 89)하다고 주장하였다.그는 현대인은 경제적으로 풍요해질수록 점점 더 바빠졌기 때문에 부유해 지기는 하였지만, 삶의 형태는 노예의 모습으로 전락해 가고 있다고 현대문명의 흐름을 진단한 바 있다. 이에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을 읽고 다음 과제를 완성하고자 한다.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평생교육과 비슷한 개념으로 볼수도 있으나, 평생교육은 지속적인 자기 개발을 위한 학습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반면 샐러던트는 경쟁사회에서 낙오되지 않기 위한 목적이 더 크다고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샐러던트 붐 자기 계발만이 살길* 프로슈머(Prosumer)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용어로 세계적인 미래학자인 앨빈 토플러의 저서 제3의 물결에서 처음 등장했다. 생산자와 소비자의 경계가 점차 모호해지면서 소비자가 소비만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읽고 전략에 반영하는 것이다.개념적 사고라고 하면 마치 행동에서 유리된 것처럼 들리지만 실은 그렇지 않다. 오늘날 기업들의 학습은 모두 행동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시장에서 우선 새로운 것을 실험해본다. 다음에는 결과를 측정하고 필요할 경우 조정을 한다. 이러한 실험과 측정의 순환 속에서 여러분은 필요한 정보와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된다. 자신감이 생기면 그 분야에 모든 자원을 집중시킬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마케팅은 개념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