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수립의 도구는 다양하게 개발되어 사용되어 왔다. 이들 도구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전략 수립의 도구는 다양하게 개발되어 사용되어 왔다. 이들 도구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경영전략의 수립
2. 전략의 수립 절차와 전략 수립 도구
1) 외부환경 분석
(1) 거시환경 분석
(2) 5 Forces 분석
(3) 시나리오 기법
2) 내부역량 분석
(1) 재무제표 분석
(2) Value Chain
(3) 7S Model
3) 경쟁전략 수립
(1) 4C
(2) SWOT 분석
4) 실행 및 피드백
(1) 시스템 개발 접근 방법
(2) ROI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전략의 개념적 의미는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종합적인 행동 계획이다. 전략이란 경쟁관계 속에서 교환을 창출함에 있어 유일하고도 가치 있는 지위를 창조하는 것이다. 전략의 핵심은 고객을 위한 뛰어난 가치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전략은 기업의 성과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한정된 자원을 할당 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경영전략의 수립은 미래에 발생 가능성이 높은 몇 개의 상황을 상정해서 상황에 따라 전략이 수립되어야 하며, 이는 기업전체를 통합하고, 각 사업부문을 포괄하며, 또한 각 기능에 조화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 경영전략의 수립 절차는 크게 비전 설정, 외부환경 분석, 내부능력 분석을 거친 다음 전략수립, 전략실행, 전략평가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전략의 수립 절차에 따른 도구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조동성, 알기쉬운 경영전략, 비봉출판사, 1992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2007
박문성, 경쟁역전의 경영전략, 2008
김동한, 기업은 리더의 능력만큼 큰다, 월드 신지식인 교육원,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주 1강 강의를 통해 자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질적 자료와 양적 자료
- [인센티브제도][집단인센티브제도][개인인센티브제도][연구원][판매직][외국인투자]집단인센티브제도, 개인인센티브제도, 연구원인센티브제도, 판매직인센티브제도, 외국인투자인센티브제도, 장기인센티브제도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요점 정리
- [교육복지] [교육복지정책]다문화가정자녀(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정책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 지원정책의 추진 현황
- 교육과정의 선정과 구성이 학업성취 격차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문화재생산의 관점에서 논하시오
- 집단상담_집단상담에 대한 영상을 보고 집단원을 중심으로 집단발달과정을 설명하고, 마지막에는 발달단계에 대한 평가, 느낀점, 소감을 써주시면 됩니다
- 1주 1차시에서 마케팅의 개념과 관리철학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세요
- 젠더갈등 사례분석과 우리나라 젠더갈등 원인과 현황분석 및 젠더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및 느낀점
- 코리부부의 집단상담 영상을 본 후 예비집단상담자로서 인상 깊은 점과 집단원으로서 인상 깊은 점에 대해 작성하고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후 그 이유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