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참이슬의 장수 브랜드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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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 연구목적
2.본론
소주시장의 특성
마케팅 환경 분석
SWOT 분석
소비자 행동 - 문제인식부분
STP 전략
4P 전략
신제품 개발과정
브랜드 전략
브랜드 성과
3.결론
시사점
향후 과제
본문내용
참이슬의 브랜드 관리전략을 분석

자사 브랜드를 장수 브랜드로
육성할 때 고려할 점 도출

사회 진출로 인한 여성의 음주율 급증
사회 전반으로 웰빙에 대한 관심 높아짐
소비자의 얇아진 주머니 사정고려 및 소주의 진부성에 대한 개선요구
마시고 취하는 분위기에서 적게 마시면서 즐기는 분위기로의 전환(저도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

화학주라는 인식을
바꾸기 위해
자연친화적
이미지 삽입

자연에서 찾은 100%
순수한 과당이라는
컨셉을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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