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 가게` 동기부여 시스템과 만족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아름다운가게에 대하여

Ⅱ. Motivational System

1) 기업차원 Job Design & Job Characteristics Model
아름다운가게의 Actual Motivating Practices

2) 개인차원 Maslow's Hierarchy of Needs
Self-Determination Theory
실제 아름다운가게 자원봉사자들의 참여 동기

Ⅲ. Attitude to Satisfaction

1) 자원봉사와 만족도

2) 실제 아름다운가게 자원봉사자들의 만족도 조사

Ⅳ. Conclusion
본문내용
Ⅰ. 아름다운가게에 대하여

● 미션과 비전

⤑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를 미션으로 하 며, 운동성과 전문성을 갖춘 세계적인 NGO를 추구하는 기업이다. 누구나 쉽게, 생활 속 에서 실천할 수 있는 '생활 문화 운동'이란 컨셉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비전 아래 물건 의 재사용, 재순환을 통한 사회의 생태적·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국내외 소외계층 밑 공익활동을 지원하며 나아가 시민의식의 성장과 풀뿌리 공동체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 기업의 성격


⤑ 2002년 3월 참여연대 대안사업팀에서 처음 출발한 아름다운가게는, 독립 후 ‘아름다운 가게’로 정식 명칭을 확정하고, 마찬가지로 참여연대로부터 한 해 먼저 출범했던 아름다 운재단과의 유관·협력기업 체제를 구축하였다. ‘참여와 인권이 보장되는 민주사회’라는 참 여연대의 목표를 지침삼아 정치적인 성격을 탈피하여 사회적 기업으로 활동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분석한 결과 시즌별 특성에 맞는 2, 3가지의 판촉행사를 묶어 집중적으로 진행하면 뚜렷한 매출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보고 지난 17일부터 이 같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밥생각은 세련되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퓨전화 된 메뉴로 기존의 분식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프랜차 이즈 시스템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유효열 대표는 김밥생각의 기본 컨셉을 단순한 분식집 개념에서 벗어나 한국형 패스트푸드와 분식이 접목된 신개념 외식문화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분석 등 , , :9- 9 -② 고객정보분석 고객수 분석 부문별 고객단가 분석 시간 , , :대별 고객수 분석 등③ 시계열분석 전년동기대비분석 전월대비 분석 목표대비 분 , , :석등④ 상관관계분석 상품요인분석 영업요인분석 계산월별 분 , , :석등89 다음 중 아래에서 설명하는 내용으로 옳은 것은?전기통신사업자로부터 회선을 임차하거나 통신 사업자가통신회선을 직접 보유한 회선에 정보를 축적 가공 변환하여 , ,부가가치를 부여한 음성 화상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분석이 지배적이다. 그동안 정치는 시 주석이, 경제는 리커창(李克强) 총리가 맡는 식으로 나누었지만, 앞으로는 시 주석이 경제 개혁도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로 보인다는 것이다. 시 주석은 이에 앞서 지난달 9일 열린 제36차 공산당 중앙정치국 집체학습에서도 고성능 컴퓨터와 이동통신, 양자통신, 핵심 반도체 칩, 제어시스템 분야 등에서 중대한 돌파구를 열어야 한다며 국가 차원의 빅데이터 센터 건설 등을 포함하는 사이버 굴기(崛起일으켜 세

  • [인적자원관리] 비영리 조직 `아름다운 가게` 인적자원관리 사례 조사
  • 1. 서론1.1 선정이유1.2 회사소개1.3 비영리 조직과 영리 조직의 경계1.4 연구절차2. 일반적 분석2.1 사회적기업의 정의 및 특성 2.2 아름다운가게의 정의 및 특성2.3. 아름다운 가게 수입구조 및 현황 2.4. 아름다운가게 미션 & 비젼2.5. SWOT 분석3. HPWS 3.1.현황3.2. 강점3.3. 변화관리3.4. 생산성, 종업원, 소비자 만족도, 투자충성도에 영향4. 자료 수집 과 분석 4.1. 인터뷰내용4.2. 독립, 조절, 종속 변수 4.3 다면적 fit 적용 5. 결론5.1 문제점

  • [인적자원관리] 비영리 조직의 인사제도(사회적 기업 `아름다운 가게`의 인사관리)
  • < 목 차 >Ⅰ. 서 론- ‘아름다운 가게’를 과제 조직으로 선정한 이유Ⅱ. 본 론1. ‘아름다운 가게’란?1) 조직 목표2) 주요 활동 (조직 구조)3) 조직 시스템4) 조사 담당자와 연락처2. 인사 관리1) 채 용2) 직원 개발- 플러스 교육- 토 론3) 동기부여- 차별적 교육의 기회, 커뮤니티와 동아리제도 운영4) 직원 유지- 직무평가제도 ‘리사’, 보상, 처벌3. 문제점 분석1) 채 용2) 직원 개발3) 동기 부여4) 직원 유지Ⅲ. 결 론- 해결 방안Ⅰ. 서 론비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