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生)의 열정 …. ' 소녀의 감수성이 가장 예민할 때에 나의 뿌리는 큰 빗줄기에 썩어들고 있었다. 모든 것이 등을 돌리고서 떠나버리고, 가족이라는 울타리마저도 걷히어 버렸다. 홀로 살게된 내겐 방 한칸을 채 메우지 못하는 외로움이 몰려 왔다.
그 시간과 공간에의 공허를 채워보기 위해, 책을 읽기도 하고 라디오를 들어 보기도하고 누군가에게 편지를 써보기도 하였다. 하지만 외로움은 쉽사리 떠나질 않았다. 그때부터 나는 혼잣말하기를 좋아하게 되었다. 그리운 이름이라면 누구와도 이야길 할 수 있었다. 몹시도 서러운 날이면 혼자 이야기를 하였다. 마치 엄마가 앞에 있는 것처럼 닿지 않는 엄마를 향해 이야길 하였다. 엄마를 부르며 울기라도 하면
" 울지마 혜민아 니가 울면 엄마는 너무도 가슴이 아프단다 "
하는 소리가 어디선가 들리는 듯 하였다. 자라지 못하는 나를 내버려두고 시간은 여지없이 흘러갔다. 그리고 어느 날 나는 한 권의 책을 읽게 되었다.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독서계획 등 특정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참여하고 있음. 이러한 시도는 학교의 주된 흐름을 대체하기 보다는 보완하는 것으로 볼 수 있음.ㅇ 학부모 등 국외자의 참여는 경직될 수도 있는 학급에서의 교수를 개방하는 것으로, 이러한 시도에 참여한 학생이 인식하는 장점에 대해서는 좀 더 평가가 필요함. - 학교가 학부모나 다른 지역사회 자원인사를 학급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안으로부터의 접근방법과 지역사회 주도의 학습프로그램을 통한 밖으
이야기를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작은 이모네 아이들은 집안에서 항상 문제아로 걱정을 끼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큰 이모는 그들과 이야기하면서 그들의 문제점들을 도리어 그들의 장점으로 인정하고 그들의 용기를 북돋는 이야기를 해 주었습니다.그 때 동생들의 밝아지는 표정과 그 후로 모든 면에서 더욱 적극적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으면서 인간이 정신적으로 어떠한 자세를 가지느냐에 따라 얼마나 달라질 수 있는가를 느끼게 되었고,
처음 접할 때 느끼는 감정은 굉장히 중요하다 만약 아 .무것도 모른 채 봤다면 마냥 무섭기만 했을 텐데 나중에 관련 정보를 접하고 ,나니 무서움 외에도 여러 가지 감정이 복합적으로 느껴졌던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이번 독서감상문 과제처럼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목적으로 하는독서는 어떨까 아마도 아무런 사전정보 없이 읽는 것보단 덜 무서울 것 같 ?다 그래도 뭔가 조금이라도 아는 상태에서 보면 나름대로 재미있지 않을까 싶 .다.
독서감상문(독후감)의 형식과 실제1. 생활문 형식2. 편지문 형식3. 일기문 형식4. 글의 종류에 따른 감상문 쓰기 요령1) 동화, 소년소설2) 동시, 동요, 동시조, 동화시3) 전기, 역사4) 과학, SF물5. 감상문 쓰기의 실제1) 제목 쓰기2) 부 제목 쓰기3) 소속 성명 쓰기4) 읽게 된 동기 쓰기5) 나오는 이들 소개 쓰기6) 비평 쓰기7) 지은이의 의도 찾기8) 나의 변화 쓰기Ⅴ. 독서감상문(독후감)의 작성 요령1. 독서감상문란 책을 읽고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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