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다이어트 도시락 전문점 창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 개요
(1) 사업 선정
(2) 운영 방침
(3) 사업 효과
(4) 사업 특성

2. 사업 환경
(1) 산업 환경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3. 사업 계획
(1) 메뉴
(2) 조직
(3) 사업 추진 일정
(4) 자금 운용
(5) SWOT 분석
(6) 사업 위기관리

4. 사업 평가
본문내용
본 사업은 매년 다이어트 인구가 증가함에 착안하여 단순한 도시락 사업이 아닌 전문적으로 짜인 다이어트 식단을 이용하여 고객의 입맛과 열량에 맞추어 도시락을 제작 및 배달하는 사업이다. 다이어트(diet)와 웰빙(well-being)의 열풍으로 사람들은 음식을 단순한 맛이 아닌 자신의 건강 및 몸매를 생각하며 먹고 있다. 또 바쁜 현대인들은 직접 식당에 가서 먹는 것 보다는 배달음식을 좀 더 선호하는 추세이다. 그래서 맛만을 추구하는 단순한 도시락이 아닌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다이어트 도시락의 사업을 계획하게 되었다. 식사의 형태가 다양화됨에 따라서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사람들이 증가함으로서 간단한 도시락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가 점차 늘어나게 되었다. 또한 well-being 열풍에 의해 단순히 맛있는 도시락보다는 자신의 건강과 몸매를 유지하고 도움이 되는 도시락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고객들의 수요가 점차 늘어나게 되면서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특별한 배달음식의 공급현상을 가져오게 되어 배달음식산업의 다양화를 촉진하고 있다. 이것은 단순히 음식가격으로만 경쟁하던 시대를 지나 음식의 맛과 질, 균형 잡힌 식단 등 다양한 방면에서 경쟁력확보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다이어트에 민감한 10~30대 고객들과 신선한 식단을 원하는 고객들의 입맛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끼니를 거르거나 대충 때우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르고 먹기 편한 다이어트 도시락을 제공함으로써 국민건강에 이바지하고 도시락의 질적인 성장을 이루는 목적을 충족시킨다. 또한 최근 대학가나 오피스촌을 중심으로 도시락 전문점의 인기가 뜨겁다. 무엇보다 지속적인 경기불황으로 합리적인 소비에 대한 욕구가 커지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요인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맞벌이 부부의 증가, 독신자나 미혼자, 노인 가정 등 1인 가정의 증가도 주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도시락의 간편성과 편리함도 소비자 만족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웃백 등 외식업체에서도 도시락 관련 제품을 출시할 정도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도시락은 현 외식사업의 트렌드이다. 또한 현재의 트렌드인 Well being과 부합하는 도시락 식단은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www.sbc.or.kr
www.i-cc.co.kr
www.changuptuja.net
www.dakchang.co.kr
www.changupitem.com
www.changuptoday.co.kr
www.kfenews.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대학교앞 테이크아웃 도시락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도시락업체 창업계획서Ⅰ. 사업개요분석1. 사업아이템 소개 : 다담 도시락(다양하게 골라 담자! 다담 도시락!)2. 사업동기 경기대학교 언덕 아래에 위치한 연무동은 여느 타 대학교가 위치한 “대학로” 라고 할 수 없는 이유가 몇 있다. 독특하고 새로운, 대학생들의 눈길을 사로 잡을만한 가게가 드물다. 타겟을 경기대 학생으로 한 만큼, 특히 경기대는 학식(학교식당)의 만족도가 평균 수준 이하이고, 단순히 거리가 가까우며 배를 채우는 느낌의 식

  • 반찬가게 창업계획서
  • 주택공사 토지청약시스템 http://buy.lh.or.kr/index.jsp상권분석시스템 http://sg.seda.or.kr/dragon/sbdc.jsp부동산공시가격알림이 http://www.kreic.org/realtyprice/login/loginCheck.login네이버 지도 http://map.naver.com/부동산114 http://www.r114.com/제일공인중계사, 메트로팔레스 부동산중개 합동사무소,하양공인중개사사업타당성 분석과 사업계획서 작성 / 박주관 지음유통관리론 / 변명식, 임실근 공저. 한국FPSB, CFP 교재 투자설계부동산설계재무설계 원론AFPK 교재 부동산설계

  • [창업론] [창업론]아침식사 대용 및 다이어트용 과일도시락 전문점 창업계획서(A+리포트)
  • 도시락 뿐만 아니라 메뉴를 더 개발하여 영양가 있는 한 끼 식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우리에게 많은 수익을 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3. 산업분석1) 관련산업의 최근 현황바쁜 직장인들의 아침식사 배달 사업이 그 편리함으로 인해 수요가 늘고 있는 편이다. 국과 반찬을 배달하는 업체도 있고 도시락 배달을 하는 업체, 쥬스나 원두커피 등을 배달하는 업체도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배달은 전화와 인터넷을

  • [사업계획서] 과일도시락배달
  • 사업이다. 경제수준의 향상으로 식생활 양식이 변화하고 또 그 내용은 점점 서구화 되면서 인스턴트 음식과 고 칼로리 식단, 불균형한 영양섭취 등으로 범국민적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온 실정이며 몸짱 열풍으로 남녀를 불문하고 다이어트에 많은 관심을 갖고 투자를 하는 상황을 배경으로 과일 도시락 배달 시장에 발을 내밀고자 한다. 사업체 명은 과일 도시락 배달 전문점 ‘과일 나라’로 하였으며, “과일과 함께하는 아침식사로 건강을 챙기자!

  • [사업계획서] 샌드위치나라
  • 다이어트를 할 때 필수적으로 고려해야할 것은 열량 섭취는 줄이되 섬유질, 비타민 등 다른 영양소의 섭취는 충족돼야 한다. 하지만 이런 섭취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칼로리의 정확한 관리인데, 이런 복잡한 요건들을 전부 충족시키는 다이어트 관련 음식들을 일일이 집에서 만들어 먹는다는 것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직장생활 하기도 바쁜 현대여성들이나 남성들에게는 거의 불가능 하다고 예측된다. 이에 샌드위치 배달사업은 이러한 고객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