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레디에이터를 보고-역사 재인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로마 역사 전체의 개괄적 내용
2. 영화 글레디에이터의 배경이 되는 시기
3. 글레디에이터의줄거리
4. 후기 & 감상
5.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로마 역사 전체의 개괄적 내용
- 로마 제국은 티베르 강변의 도시 국가로 출발한다. 처음의 시작은 에트루리아인들에 의한 왕정이었다. 하지만 로마인은 상공업 발달, 정복 전쟁에 따라 평민의 지위가 향상되면서 에트투리아인의 마지막 왕인 타르키니우스를 축출하고 공화정을 실시한다. 공화정 시대의 대표적 제도로는 호민관 선출, 12표법 제정이 있다.
그 후 포에니 전쟁(기원전 264~146년)에서 카르타고에 승리 지중해 일대를 장악하게 된다. 사실 로마의 오랜 공화체제와 농업경제는 세계국가 로마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다루는데 한계가 있었다. 이와 더불어 아프리카 등지에서 값싼 곡물과 노예가 수입되어 농민층 볼락을 촉진했고 농민층 몰락촉진에 라티푼디움도 일조를 한다. 사회 전반적으로 사치풍조와 도덕적 부패로 인해 로마는 흔들리기 시작하고 공화정에 위기가 닥치게 된다. 이때 그라쿠스 형제의 개혁 이 단행되지만 실패하고 더불어 지배층도 분열하게 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 npcsp***
    (2016.04.28 12:07:5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대만족~~
  • hdw1***
    (2006.06.03 14:30:14)
회원 추천자료
  • [감상문]로마인 이야기 1권을 읽고
  • 역사에 바탕을 둔 것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다. 내가 로마인 이야기라는 이 책을 읽게 된 동기도 역사의 재인식이라는 수업의 과제로 독후감을 써야하는 것도 있었지만 트로이라는 영화를 보고 역사를 알고 싶어졌기 때문이다. 역사에 관한 책들은 너무나도 많았지만 난 그 중에서도 예전 많은 매체들을 통해 소개되었고 비판도 되어진 시오노 나오미씨의 로마인 이야기를 읽기로 결심했다. 책을 빌리러 도서관에 갔을 때 난 너무도 놀랐는

  • 정의의 역사정의의 지형을 내려다볼 새로운 고지를 발견
  • 보고 있다. 사회체제의 정의를 이루는 기준으로 공과의 원리는 하나의 해답이라고 볼 수 있다. 사회주의 원칙에 있어서 공과의 원리는 정의된 원리에 따라 보상을 나누는 원칙이다. 하지만 자유주의 원칙에서 공과의 원리는 이전의 자유로운 거래와 관행으로부터 이탈하는 결과를 낳는다. 3.능력에 따라 일하고 필요에 따라 분배받는다?사회정의의 이상적 기준으로 여겨졌던 공과의 원칙은 필요의 원칙으로 변화되었다. 필요의 원칙은 루이블랑의 문

  • [역사]광해군에 대해서
  • 역사 속의 왕들을 살펴보면 나라를 건국하거나, 나라를 지킨 왕에게는 `조`를 붙인다. 또 나라를 태평성쇠로 이끈 왕에게는 `종`이 붙는다. 또 왕세자에게는 `군`을 붙여 준다. 또 왕이 된 후 왕위에서 쫓겨나면 그대로 `군`이 붙는다. 조선시대에는 이런 `군`이 붙은 왕으로는 연산군과 광해군이 있다. 하지만 연산군과 광해군에 대한 인식은 다르다. 먼저 연산군은 문란한 생활을 했으며 폭군으로 보고 있다. 반면 광해군은 오늘날 재인식되고 있다. 먼저

  • [교육철학] 평화교육
  • 보고 특히 보다 정의롭고 안락한 지구촌을 건설하는 방법을 탐구하기 위해서이다.Ⅴ.평화교육의 역사역사적으로 서구 평화교육의 두 가지 큰 줄기는 유네스코의 국제이해 교육과 이를 비판하고 나온 비판적 평화교육이다. 그러나 제 3세계에서는 해방교육이나 인권교육이 평화교육을 대신하고 있다. 한국에서의 평화교육은 일제 강점 하에서는 민족해방을 위한 노동 야학등이, 광복 이후 군사독재 시기에는 피억압자를 위한 교육의 성격을 지닌 생활

  • 지금 한국사회가 윤리적 위기에 처해 있는가
  • 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대책을 다각적으로 탐색해 보고자 한다. 다만 이 글에서는 한국 사회를 중심으로 할 것이며 단지 몇 가지 상황에 대해서만 제한적으로 설명할 것이다.【1】현대 사회의 구조적 특징가〕 과학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① 현대 사회의 핵심적인 특징 : 현대 사회에서 과학 기술은 어떤 사상보다도 큰 영향력을 행사 -현대 산업사회를 선도② 과학 기술의 영향㉠ 인간의 의식주 생활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사회 구조와 인간 관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