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의 SCM 성공 전략과 물류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2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FedEx의 SCM 성공 전략에 대해 정리한 자료로, 주요한 SCM전략으로 Hub & Spoke와 Cosmos & e-logistics 그리고 Tracking 시스템, 가상재고 시스템,
제 3자 물류 채택 등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 목차
-
Ⅰ. 서 론
1. SCM의 개념
2. FedEx의 기업 소개
Ⅱ.본론
3. Hub & Spoke
4. Cosmos & e-logistics
5. Tracking 시스템
6. 가상재고 시스템
7. 제 3자 물류 채택
Ⅲ. 결 론
8. FedEx의 성공 요인
9. FedEx의 SCM 전략 분석
- 본문내용
-
* FedEx의 강점
640여대의 자체 화물 운송기와 4100여대의 운송차량을 보유하고 전세계 212개국, 13만여 도시에서 각종 화물을 운송하고 있다. 특히 서류화물보다는 비서류부문, 즉,
각종 수출입화물 부분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수출업자나 수입자가 창고가 필요할 경우 투자의 위험도를 줄일 수 있도록 창고시설과 관리를 임대해주는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편의를 위해 자체 통관사가 직접 통관업무를 맡아 처리해주는 통관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통신위성과 연결된 컴퓨터 추적 시스템인 COSMOS가 화물의 선적부터 배달까지 전 과정을 추적하고 있으며, 특히 특송업무를 맡은 직원들은 SUPER TRACKER라고 불린 검색기로 화물정보를 시시각각 입력해 화물의 진행 사항을 추적, 고객들에게 화물의 위치를 정확히 알려주고 있다.
또한 온라인 점포 구축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는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아마존.컴(Amazon.com)의 제트샵(zShops), 샵나우.컴(Shopnow.com) 등과 치열한 경쟁을 하게 되었다. FedEx측은 2백5십만 명 이상의 고객들이 새로운 서비스를 사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FedEx Express는 On-Time 서비스 제공으로 1,2일내 특송업
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픽업부터 도착까지 인터넷을 통해 고객이 직접 화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210개국으로 운송하는 FedEx Express는 해외특송은 물론 E-commerce(전
자상거래)의 선두주자로서 미국내의 인터넷관련 운송의 약 67%를 취급하고 있다고 한다.
- 참고문헌
-
1. 문헌 자료
ㆍ유아사 카즈오 편저 ,IT혁명과 물류가 만났을 때, 시대의창 2001년 4월ㆍ강영문, “새로운 전략의 중심 e-Transformation 유통물류와 e-비즈니스”, 두남 2004
ㆍ박정섭, “사이버물류의 개념과 현황”, 공인물류관리사회 2001
ㆍ김은주・박명섭, “전자물류 e-로지스틱스의 이해”, 우용출판사 2003. 12
2. 웹 자료
ㆍ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실, http://www.kcci.or.krㆍ로지스틱스 21, http://www.logistics21.com
ㆍ물류 신문, http://www.klnews.co.kr/
ㆍFedex 홈페이지, http://www.fedex.com, http://www.fedex.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