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 세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및 상품소개
(1) 기업소개
(2) 상품소개
2. 시장환경분석
(1) 시장규모 및 변화추세 분석
① 국내시장 현황
② 세계시장으로
(2) 자사와 주요 경쟁자
(3) 경쟁구조 상황 분석
3. 마케팅 목표
4. STP전략
(1) 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 결정
(3) 포지셔닝 전략
5. 마케팅 믹스
(1) 상품전략
① 청정원이 순창이라면 해찬들은 태양초
② 입맛에 따라 용도에 따라
③ 해외 사업을 위한 현지 브랜드화
(2) 가격전략
① 기본적인 가격정책
② 경쟁사와의 가격비교
③ 할인점에서의 판매전략
(3) 유통전략
①Logistics Station iWMS
② 냉장유통전략
③ 해외유통전략
(4) 촉진전략
① 맛있게 맵다, 해찬들의 광고전략
② 기업의 신뢰감을 쌓기 위한 전략들
③ 숫자마케팅
④ 소비자와의 대면 마케팅
6. 성과
(1) 매출과 매출증가율
(2) 시장점유율 변화
7. 문제점
(1) 태양초는 아는데 해찬들은 모른다.
(2) 맛에서의 차별화 외에 용도별 차별화는 어떨까?
(3) 중소기업적합업종 선정
(4) 해외시장 확대 전략
8. 참고자료
- 본문내용
-
Executive summary
한국인에게 고추장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태양초고추장, 순창고추장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이 두 단어가 우선 떠오르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물론 고추장을 담글 때 가장 중요한 재료인 태양초와 예로부터 고추장으로 유명한 지역인 순창이 그 이유가 되겠지만 국내 고추장 업계 1,2위 브랜드인 해찬들이 태양초고추장으로, 청정원은 순창고추장으로 자사의 주력제품의 이름을 붙였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더욱 깊게 각인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저희가 소개하고자 하는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은 사먹는 고추장 사업의 선두주자로 시장에 뛰어들었으며 그 뒤를 이은 청정원은 순창이라는 이름을 앞세운 발 빠른 마케팅으로 해찬들을 위협해 왔습니다. 이 두 회사의 시장 점유율은 합쳐서 90%에 달하며 둘 사이의 1위 경쟁이 매년 치열하게 전개 되었습니다. 엎치락뒤치락하던 두 회사는 해찬들이 작년 3%에 이어 올해는 10%가까이 앞서가고 있는 형국입니다. 태양초라는 이름을 크고 작게 사용하고 있는 다른 회사들과 순창이라는 강력한 브랜드 네임을 가진 청정원 사이에서 고추장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는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의 마케팅 전략과 성과 보고 그리고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을 한번 제시해 보겠습니다.
- 참고문헌
-
CJ인터넷 쇼핑몰 http://www.cjonmart.net/
해찬들 홈페이지 http://www.cjonmart.net/haechandle/main.do
삼성 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대한 상공 회의소 http://www.korcham.net/
CJ블로그 http://blog.cj.net/
이마트 인터넷 쇼핑몰 http://www.emartmall.com/
홈플러스 인터넷 쇼핑몰 http://www.homeplus.co.kr/
롯데마트 인터넷 쇼핑몰http://www.lottemart.com/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
푸드뉴스 http://www.foodnews.co.kr/
매일경제 http://www.mk.co.kr/
EBN 산업뉴스 http://www.ebn.co.kr/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
아시아 투데이 http://www.asiatoday.co.kr
식품 음료 신문 http://www.thinkfood.co.kr/
iWMS관련 http://blog.naver.com/ljssemam?Redirect=Log&logNo=7000513185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