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교세라의 아메바 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및 연혁, 경영철학
Ⅱ. 본론
1. 아메바 조직이란
1) 아메바조직의 개념
2) 아메바조직의 의의
3)아메바 조직의 특징
2. 교세라의 아메바 경영 특징
1) 인재양성시스템
2) 시간당 채산의 지표
3) 전원참가 경영
3. 교세라의 아메바 조직활용
1) 조직운영의 원칙
2) 아메바 조직의 내부운영 원칙
3) 경영 주체로서의 아메바의 특색
4) 아메바 조직에서의 생산, 유통 흐림
4. 교세라의 회계원칙
Ⅲ. 결론
1. 성공요인
2. 시사점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교세라는 아메바 조직으로도 유명한 기업이다. 이나모리 가즈오회장에 의해 설립된 교세라는 ‘경천 애인’ 을 바탕으로 ‘사람으로서 무엇이 바른 것인가?’라는 경영철학과 윤리를 통해 올바른 경영관 리시스템을 확립하여 계속적인 발전을 이루어나가고 있다. 21세기의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기 업이 경쟁에서 생존하고 나아가 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능력은 국가 경제, 기업 자체 및 관련 산업의 실적, 그리고 구성원들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 하겠다. 우리는 이러한 환경의 불확실성 하에서 기업의 상황대처능력이나 유연한 조직 성격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아메바 조직의 대표적 기업인 교세라 기업에 대해 연구해보고자 선정하였다.
2. 교세라 소개
교세라는 1959년 파인 세라믹스의 전업 메이커로서 이나모리 가즈오회장에 의해 창업되었다. 일본 특수도업, 나미우리제도 등의 경쟁업체에 비해 가장 늦게 출발하였으나 IC패키지에 처음으로 파인 세라믹을 활용하면서 반도체 산업과 더불어 지속적 성장을 하여 경쟁업체와는 현격한 차이를 나타내고 있다. 창업 이래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적자를 기록해 본 적이 없으며 최고의 이익률을 올리고 있다. 고세라는 세라믹스와 금속, 혹은 유기 재료, 또 그 외의 기술과의 융합을 통하여, 반도체 패키지, 전자 부품, 공업용 세라믹스, 통신 기기, 광학 부품, 레이저 프린터기와 복사기, 솔라 발전 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일류기업이다.
- 참고문헌
-
‘이나모리 가즈오의 아메바 경영’ 이나모리 가즈오 저, 2006, 도서출판 예문
‘이나모리 가즈오의 회계경영’ 이나모리 가즈오 저, 2010, 다산북스
LG 경제 연구원 <주간경제> 419호 1997. 06. 18
http://rosa6797.blog.me/120043496961
http://www.kyocera.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