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화의 요인과 형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2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글로벌화의 개념과 요인을 비롯하여 수출에 의한 진출 형태, 계약에 의한 진출 형태, 직접투자에 의한 진출 형태 등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글로벌화의 개념

2. 글로벌화의 요인

3. 글로벌화의 형태

(1) 수출에 의한 진출 형태

(2) 계약에 의한 진출 형태

(3) 직접투자에 의한 진출형태
본문내용
(2) 계약에 의한 진출형태

0 턴키운영의 장단점

< 턴기운영의 장점 >
- 기술적 노하우와 같은 자산으로부터 큰 경제적 수익을 얻을 수 있음
- 경제적 정치적 위험이 있는 경우 투자로 인한 장기적 이윤을 기대하기 어렵기에 FDI보다 턴키 방식이 유리함


< 턴기운영의 단점 >
- 계약체결을 위해 복잡한 협상과정을 거치며, 막대한 비용과 시간소요됨 --> 입찰 경쟁 치열
- 장기간 공사 진척 정도에 따라 대금지급이 이루어져 환율변동 위험에 노출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화와 경제정책
  • 글로벌화(Globalization)의 촉진요인 & 형태 & 영향1. 글로벌화의 촉진요인1) 무역 및 투자의 자유화- GATT체제하에서 이루어진 다자간 무역협상과 그로 인한 관세인하조치 및 IMF 체제하의 외환통제 완화조치 등은 상품 및 자본의 국제적 이동을 촉진하는 직접적인 동기가 됨.- WTO 출범 이후 자본시장 및 서비스시장에 대한 각국의 규제완화조치도 국제간 거래를 확대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으며, 경제통합에 의한 지역별 무역자유화 정책도 국민경제의 개방

  • [글로벌 기업] 삼성전자 글로벌화 조직변화 사례
  • 글로벌화와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사례를 통해 글로벌화 과정과 발전방향, 글로벌 기업 형태를 지리적, 문화적 그리고 역사적인 특수성이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분석하고자 한다.연구 목적본 연구의 목적은한국이 짧은 기간에 글로벌화를 이룩한 과정과 특징을 짚어 봄으로써 한국기업들이 단기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배경을 알아보고자 한다.한국의 특수한 환경적 요인이 한국형 글로벌기업의 성장에

  • [경제학] 국제경영-글로벌 경영의 전략과 중요성
  • 형태, 전략 수단은 무엇인가 등을 살펴봐야 한다 셋째, 실패할 경우에 대비하여 우리는 재협상할 것인가, 어떤 희생과 이득이 중요한가. 우리가 이용해야 할 새로운 전략은 무엇인가 등을 살펴봐야 한다.(3) 협상상황분석 협상상황분석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을 단계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① 협상의 사전단계 ⅰ) 사전협상이 얼마나 오래 될 것인지를 살펴본다. 특히, 협상하기 위한 의사결정에 있어서 장애요인과 최종적으로 결정할 것은 무엇인

  • [외식산업] 베스킨라빈스31 조사
  • 요인현대 산업사회의 식생활 구조는 다양화.세분화의 특성을 갖는다.식생활의 글로벌화, 가공식품화, 외식기회의 증대, 고객의 변화등의경향으로 상호 보완적으로 작용하면서 외식의 새로운 개념을 형성하여 외식산업을 본격적으로 발전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외식산업의 발전배경에는 일반적으로 사회적 요인, 경제적요인,문화적요인, 기술적 요인으로 요약할 수 있다.74. 외식산업의 관리형태(1) 소유직영방식★장 점★▶ 상표이미지 유

  • [경제통합] 경제통합의 정의(개념)와 형태(유형)
  • 형태로서 IMF가 있다. 반면에 지역주의의 가장 대표적인 형태로는 유럽의 경제통합인 EU와 지역적인 각종 FTA(Free Trade Area), APEC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세계경제의 글로벌화의 요인은 냉전의 종식, 정보통신기술의 발전, 지역시장의 블록화, 국제경제기구에 의한 무역장벽 철폐, 금융시장의 글로벌화, 소비자 수요의 동질화 등으로 볼 수 있다.FTA의 근본적인 목적은 세계경제의 통합을 통하여 자유무역을 확대하는 것이지만 모든 나라가 이에 동참할 수 없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