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파이낸싱(PF) 개념, 특징, 장점, 단점, 관련기사, 변화, 현황,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프로젝트 파이낸싱(project financing)이란?



Ⅱ.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장점



Ⅲ.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단점



Ⅳ. 프로젝트 파이낸싱 관련기사





본문내용
Ⅰ. 프로젝트 파이낸싱(project financing)이란?
프로젝트 파이낸싱(project financing) PF는 민간 기업이 대규모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해 모기업이 출자형식으로 유전, 탄광, 조선, 발전소 등 특정 사업(project)을 위한 별도의 프로젝트회사(project company)를 설립하고, 금융기관은 그 프로젝트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원리금 상환재원으로 하여 금융을 지원하는 기법이다.

Ⅱ.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장점
(1) 프로젝트 파이낸싱은 다수의 금융기관을 비롯한 투자자들이 참여(Syndicated loan)함으로써 투자위험이 참여자들 사이에 공유, 분산되므로 사업위험이 높아 특정 개별 기업이나 단체가 추진하기 어려운 대규모 사업을 추진하는데 적합한 형태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boomcdp2***
    (2016.05.04 23:42:45)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나 아시아의 신흥국들은 전 세계적인 달러 가치의 지속적인 하락 전망에 대한 지나친 자국 통화 가치의 상승을 막기 위해 관련 제도와 정책을 논의 중이다.이처럼 상경대학생으로서 이론과 개념으로 배우는 국제화, 세계화(Globalzation)은 단순히 개념적인 지식이 아닌 살아있는 현상으로서 지금 이 순간에도 시시각각 변화하고 새로이 나타나고 있다.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또한 환율이나 금리, 세계경제의 흐름에 따른 큰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현실적

  • 금융마케팅의 특성과 전략 및 금융환경 변화 조사분석
  • Report( 금융마케팅의 특성과 전략 및 금융환경 변화 조사분석 )목 차1. 서론2. 금융환경의 변화3. 금융기관 경영의 전략변화4. 금융 마케팅의 특성5. 금융 마케팅의 환경6. 금융 마케팅 전략7. 금융 마케팅 믹스전략8. 결 론서 론 ○ 최근 국내외 금융시장의 세계화 및 개방화 추세에 따라 국내 금융산업의 국제적 정합성 제고를 통한 경쟁력 강화 방안이 활발히 논의되어 왔음.― 특히, 금융위기 이후 국내 금융산업과 관련된 금융환경은 경제주체의

  • 기업 조직혁신 사례
  • 역할을 하였으며 아웃소싱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여러 가지 문제들과 이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은 이후 아웃소싱을 고려하는 다른 회사들과 서비스 업체들에게 많은 지침이 될 것이라고 판단되어 혁신 사례로 조사하게 되었다.Ⅱ. 본 론1. 3M사의 환경경영1) 기업 및 CEO 소개(1)기업 현황설 립1902년C E O제임스 맥너니 (James A. McNerney)본 사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 폴전자, 전기, 통신 사업센터텍사스주 오스틴매 출 액182억 달러 (전세계)종업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나도 끼지 못하는 것도 철밥통 교수직과 무관하지 않다. KAIST발 개혁은 모든 대학으로 확산되고 있는 중이다. TPO 마케팅 TPO마케팅은 소비자의 시간(Time), 장소(Place), 상황(Occasion)을 제품 마케팅 전략에 접목시킨 것이다. 식품업계들이 시간과 장소, 상황에 따라 소비자들의 요구가 달라지는 것에 착안해 관련 신제품을 앞다퉈 출시하여 제품명이나 브랜드에 TPO를 직접 반영해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의 정확한 특징이나 사용목적을 직접 전달하면서 틈

  • 금융마케팅 레포트
  • 나. 외국계 지분참여 확대구조조정 과정에서 다수의 금융기관들은 대외신인도 제고, 자본 확충, 선진금융기법 및 노하우의 획득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해 외국계 자본과 제휴함으로써 외국자본이 과반수의 지분을 보유하거나 제1, 제2 대주주의 역할을 하게 되었다.외국자본의 참여는 국내 금융기관의 국제화를 촉진시킨다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지만 소유구조의 변화로 인해 유발되는 문제점 또한 적지 않다. 일반적으로 선진국 대형금융기관들의 소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