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학교폭력 예방 및 치유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학교폭력에 관한 프로그램의 필요성
2.프로그램 소개
3.진단 프로그램
4.개입 및 치유프로그램 소개
5.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
6.학교폭력 예방 분노통제프로그램
7.분노통제프로그램
8.학교폭력! 제대로 알기
9.현재 학교폭력 관련 프로그램의 한계점 및 보완점
- 본문내용
-
학교폭력은 가장 직접적이고 큰 피해와 부적응 유발하는 문제인 만큼 예방 및 치유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
학교폭력상황에서 가장 능동적인 주체이며 가장 큰 축이기도 한 가해자에 초점을 두었다. 자신의 의도로 폭력을 행사한 가해자들도 있겠지만 피해자가 되지 않기 위해 스스로 가해자가 되는 학생들 또한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가해자를 여러 방향에서 바라봐야 한다.
개입 및 치유프로그램
치유프로그램이란? 학교폭력으로 발생한 결과에 대해 피해학생을 보호하고 가해학생을 적절하게 조치하기 위한 교육적 개입을 말한다. 이러한 치유프로그램을 정확히 운영하기 위해서는 먼저 적절한 진단을 해야하며 이후 적절한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시행한다. 가해학생에 대한 개입으로 가해학생에 대한 교육적 배려와 적극적 치료프로그램 개발과 재발방지 프로그램의 개발이 필요하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서울특별시교육청
이숙자,정환경 「학교폭력 진단프로그램 활용 방안」, 『相談과 指導 Vol.42 No.』 [2007]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활동지도안] 체육과 교양과목 수업지도안, 체육과 교양수업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수업 지도안작성, 이제 건강도 스펙이다 수정 다운 홍보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의 구성주의 모델과 개방주의 모델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