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복지] 학교폭력의 실태, 학교폭력의 개입 현황 및 대책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개념

2. 학교폭력의 유형

3. 학교폭력의 원인

4. 학교폭력청소년의 특성과 당면문제 (가해자 중심)

5. 학교폭력의 실태

6. 학교폭력의 개입 현황 및 대책

7. 학교폭력의 개선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Ⅴ. 소감
본문내용
㉢‘학교폭력 지킴이선생님’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 뿐 아니라 교사들이 학교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며, 사안이 발생했을 때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1부
영상편
대상자
교사전체
내 용
학교폭력 사례와 대처에 관한 동영상
시 간
총 20분 이내
2부
연수용
대상자
교사연수대상자 또는 교사전체
내 용
학교폭력 사례와 대처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과 절차
시 간
총 20분 이내
교육
자료용
대상자
학교폭력 책임교사, 상담교사, 학교장, 교사전체
내 용
학교폭력 전반에 걸친 상세한 정보와 구체적 절차 및
관련 지식 제공


2) 관련서비스기관
①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http://www.uri-i.or.kr)
위치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84-13 성훈빌딩 2층
2000년 6월 성수여중 사건 진상규명 대책위 출범을 시작으로 그 해 8월 학교폭력피해자가족 자조모임을 발족함으로 시작되었다. 이후 학교폭력근절을 위한 여러 활동을 진행하였고 2005년 12월 28일 경찰청 산하 사단법인으로 등록하였다.
주요사업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한 자료 고맙습니다.
  • test***
    (2012.05.29 15:53:45)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문제] 가정문제로 인한 청소년문제
  • 청소년 빈곤정책 현황현재 우리나라의 청소년 관련 업무는 문화관광부를 비롯하여 보건복지부, 교육인적자원부, 여성부, 노동부, 행정자치부, 법무부, 청소년보호위원회 등 18개 부처에서 담당하고 있다(우정자 외, 2003). 청소년 정책의 주무 부서는 문화관광부로 청소년 육성 및 청소년 문화의 관점에서 청소년 정책을 다루고 있으며, 청소년 보호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청소년보호위원회가 국무총리실 직속으로 설치되어 있다. 본 글의 주요 초점인 청

  • [사회복지] 우리조가 생각한 학교폭력의 실태와 개입 및 대처방안
  • ○ 우리조가 생각한 학교폭력의 실태와 개입 및 대처방안 과 목 명:클릭 ^^담 당 교 수 님:클릭 ^^학 과:클릭 ^^학 번:클릭 ^^이 름:클릭 ^^○ 우리조가 생각한 학교폭력의 실태와 개입 및 대처방안 I. 서론II. 본론1. 학교폭력에 대한 일반론1) 학교폭력의 정의2)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검토(1) 사회 문화적 접근(2) 정신 심리적 접근(3) 철학적 접근(4) 다인적 접근2. 이론적 배경3. 청소년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4. 청소년의 이해5. 청소년 학

  • [사회복지] 한국 사회에서 꼭 필요한 청소년 복지 0
  • 및 재수생)를 가진 청소년은 물론 일반청소년을 포함하는 모든 청소년들이 가족과 사회의 일원으로서 행복하고 즐겁게 살면서 신체적, 지적, 정서적으로 건전하게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나 사회복지서비스 분야에 있는 공사단체, 기관들이 협력하여 청소년복지에 관한 사업을 계획하고 실행에 옮기는 조직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 가정, 학교, 사회 및 국가의 지도와 정책적 지원이 요구된다. 청소년복지는 가정이나 사회로부

  • 사회복지실천론 학교 폭력 사례와 사회복지 실천 관리 학교 폭력 사례
  • 복지 실천 개입 단계1) 접수 및 자료 수집2) 사정3) 계획4) 개입5) 평가(종결과 평가)6) 사후 관리4. 총평조원 개별목표 성취 및 평가를 중심으로참고문헌 1. 사례선정의 배경1) 학교폭력 현황학교폭력의 현황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교육과학기술부가 한국교육개발원에 의뢰하여 실시한 2012년도 박효정이희현. 2013 “학교폭력 실태조사 현황 및 개선방안 : 조사 참여율 제고 및 결과 활용 방안을 중심으로”. 『한국교육개발원』 『2차 학교폭력

  • 다문화가정 아동의 사회적 지지가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및 타인과의 경쟁 등으로 높은 학업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중고등학생들 중 부모 또는 교사와 정서적 측면에서 긍정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학생들은 학업에 대한 대처능력이나 자기조절 능력이 높다고 하였다. 또한 선행연구들에서는 청소년들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는 심리적 안녕(문은식 2005; 민경미 2004), 학교생활에 대한 적응(김지혜 1998), 및 자기 효능감(박진아 2000)과 긍정적인 관계가 있다고 하였다. 한편Taylor등(2004)은 한국 학생들이 유러피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