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20,30대 여성의 생수 구매 선택 기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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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조사 선정배경
Ⅱ 본론
1. 자료처리 방법
(1) 빈도분석
(2) 교차분석
(3) 상관관계분석
(4) 회귀분석
2. 분석 및 해석
(1) 브랜드 인지도
(2) 브랜드 선호도
(3) 브랜드 애호도 유무
(4) 알고 있는 브랜드
(5)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1순위
(6) 평소 생소1회 구입시 지불가격
(7) 생수의 적정가격
(8) 가장 선호하는 생수구입처
(9) 전체요소 중 물맛의 영향
(10) 가장 선호하는 맛
(11) 물의 효능인지
(12) 효능 때문에 구매하는 이유
(13) 물병 디자인이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
(14) 선호하는 물병 디자인 종류
(15) 선호하는 형태, 윤곽
(16) 선호하는 재질
(17) 광고가 구매에 영향을 끼치는지 여부
(18) 광고를 통한 구매 경험
(19) 생수 광고에서 눈에 띄는 점
(20) 이벤트가 구매에 영향을 끼치는지 여부
(21) 생수 관련 이벤트 경험
(22) 물의 효능 인지에 따른 1회 구입 평균 지불 가격
(23) 물의 효능 인지에 따른 생수 적정 가격
(24) 물의 효능 인지에 따른 선호 구매처
(25) 물의 효능 인지에 따른 물맛의 영향
(26) 물의 효능 인지에 따른 선호하는 맛
(27) 일주일 평균 구매 횟수에 따른 알고 있는 생수 속성
(28) 연령에 따른 제일 선호하는 생수 속성 (1순위)
(29) 애호도, 브랜드 영향, 다른 브랜드 선택 의향, 생수가격 만족도, 일주일 평균 구매 횟수의 상관관계 분석
(30) 생수관련 이벤트 주관식 응답
(31) 향후 출시되었으면 하는 제품에 대한 의견

Ⅲ 결론
1. 연구결과의 요약
2. 조사한계점
본문내용
Ⅰ 서론
1. 조사배경
매년 10%씩 커지고 있는 국내 생수시장은 현 6천억 원의 규모로 계속해서 신장하고 있는 대규모 시장이다. 예전과 비교하면 너무나 다양하고 넓어진 폭의 생수들을 보면 그 개수조차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이다. 물은 이제 단순히 그냥 마시는 물이 아니다. 온갖 기능과 맛까지도 다양해진 물은 이제 음료 산업에서도 우리의 실생활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되어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현대인들의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웰빙, 유기농 등 건강과 관련하여 특히 먹는 것에 대해 까다로워진 현대인들에 맞추어 물 또한 점점 더 고급화, 전문화 되어가고 있다. 한때 커피가 자신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소품으로 사용됐다면 최근에는 생수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생수 시장도 급격히 팽창하고 있다. 2010년 7월 11일 관세청이 발표한 생수교역동향 에 따르면 현재 국내 프리미엄 생수 시장 규모는 300억~400억 원대로 추산되고 있으며 향후 수 천억 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라고 보고 있다. 지난해 수입된 생수는 1만60톤(789만1000달러) 규모로 2009년 대비 19% 증가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처럼 프리미엄 생수 시장이 확대되자 국내 대기업들도 도전장을 내밀고 있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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