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학] 대학 도서관서비스 이용 개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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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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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주제 선정 이유(배경)
본론
1. 조사 설계 과정
2. 조사 방법
3. 인터뷰 대상자 모집 방법
4. 조사(인터뷰)결과 분석
4-1 Service Blueprint
4-2 참가자 collage 분석결과 + 내용분석
5. 도서관 서비스 이용 시 도출된 니즈(Needs)정리
6. 도서관 서비스 이용 시 도출된 니즈(Needs)정리(Excel Card)
7. 도서관 서비스 이용 시 도출된 니즈(Needs) 그룹화
8. 도서관 서비스 이용 시 도출된 니즈(Needs) 더욱 구체적으로 그룹화
9. 그룹화된 니즈(Needs)에 대한 Solution
결론
1. 이점, 기대효과, 마무리
- 본문내용
-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배경)
우리 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중앙학술정보관을 사용하면서 많은 불편한 점을 느꼈을 것이다. 치열한 자리 쟁탈전, 불편한 도서관 구조, 책 찾기의 어려움, 휴식 공간의 부족 등 그냥 떠올리기에도 도서관에는 이미 수많은 Failure point들이 존재했다.
대학생인 우리들에게 가장 필요한 곳이면서도 동시에 가장 친근하고 오랜 시간 머물 수 있고, 자기 개발에 효율적으로 도움을 주어야 할 도서관이 정작 학생들에게는 답답하고, 딱딱하고, 평소에는 별로 가고 싶지 않은 곳, 불편한 곳으로 인식되고 있다는 사실이 참으로 안타까웠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도서관을 더욱 더 성공적으로 변화시키고 학생들에게 긍정적으로 인식시킬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도서관을 더 친근하게 느끼고, 도서관으로 하여금 그들에게 좋은 동기부여를 일으키도록 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었다.
이 내용에 대해 조원들이 몇 차례에 걸쳐 토론을 했고 그 과정에서 수 많은 failure point와 그에 따른 개선 방향 아이디어들이 하나하나 윤곽을 드러냈다. 우리는 그 아이디어들이 도서관의 서비스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이 주제를 좀 더 깊이 있게 발전시켜보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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