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학] 대학 도서관서비스 이용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배경)

본론

1. 조사 설계 과정
2. 조사 방법
3. 인터뷰 대상자 모집 방법
4. 조사(인터뷰)결과 분석
4-1 Service Blueprint
4-2 참가자 collage 분석결과 + 내용분석
5. 도서관 서비스 이용 시 도출된 니즈(Needs)정리
6. 도서관 서비스 이용 시 도출된 니즈(Needs)정리(Excel Card)
7. 도서관 서비스 이용 시 도출된 니즈(Needs) 그룹화
8. 도서관 서비스 이용 시 도출된 니즈(Needs) 더욱 구체적으로 그룹화
9. 그룹화된 니즈(Needs)에 대한 Solution

결론
1. 이점, 기대효과, 마무리
본문내용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배경)

우리 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중앙학술정보관을 사용하면서 많은 불편한 점을 느꼈을 것이다. 치열한 자리 쟁탈전, 불편한 도서관 구조, 책 찾기의 어려움, 휴식 공간의 부족 등 그냥 떠올리기에도 도서관에는 이미 수많은 Failure point들이 존재했다.
대학생인 우리들에게 가장 필요한 곳이면서도 동시에 가장 친근하고 오랜 시간 머물 수 있고, 자기 개발에 효율적으로 도움을 주어야 할 도서관이 정작 학생들에게는 답답하고, 딱딱하고, 평소에는 별로 가고 싶지 않은 곳, 불편한 곳으로 인식되고 있다는 사실이 참으로 안타까웠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도서관을 더욱 더 성공적으로 변화시키고 학생들에게 긍정적으로 인식시킬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도서관을 더 친근하게 느끼고, 도서관으로 하여금 그들에게 좋은 동기부여를 일으키도록 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었다.
이 내용에 대해 조원들이 몇 차례에 걸쳐 토론을 했고 그 과정에서 수 많은 failure point와 그에 따른 개선 방향 아이디어들이 하나하나 윤곽을 드러냈다. 우리는 그 아이디어들이 도서관의 서비스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이 주제를 좀 더 깊이 있게 발전시켜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도서관마케팅] 대학도서관에서의 마케팅 전략
  • 대학도서관 마케팅본론대학도서관 마케팅 사례호서대학교아주대학교서울여자대학교서울여자대학교 도서관 마케팅 전략결론느낀 점개선방향에 대한 의견참고문헌Ⅰ. 서론현재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들은 과연 우리 학교 도서관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을까? 그리고 도서관이 교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어느 정도일까? 서울여대뿐만 아니라 많은 대학도서관은 바야흐로 도서관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업무 전반에서

  • [정보자원관리]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 대학교 도서관 개괄 소개 1.2.서울대학교 도서관 조직도2. 서울대학교 도서관 장서구성 및 현황2.1. 장서현황2.1.1. 매체별 장서현황2.1.2 주제별 장서현황 2.1.2.1 일반도서2.1.2.2 비도서 자료2.1.2.3 연속간행물2.2 단행본 장서 증가 현황2.3 데이터베이스 구축 현황3. 장서개발전략과 구체적인 방법4. 예산 및 예산 확보 방안5. 자료 선택과 수서5.1 자료 선택과 보조 도구 5.2 수서 5.3 장서 구성의 적절성 확보 계획5.4 E-CIP 콘텐츠 서비스6. 평가 및 폐기

  • 대학도서관의 원문제공서비스 현황 분석 및 개선방안 마련
  • 1대학도서관의 원문제공서비스 현황 분석 및 개선방안 마련 2Contents개요배경용어의 정의서비스 모형국내외 현황문제점대학도서관 측면이용자 측면중앙기관 측면개선 방안대학도서관 측면이용자 측면중앙기관 측면평가제도 측면31. 개요 1.1 배경(1)원문제공서비스의 등장 배경도서관 패러다임의 변화도서관 상호협력의 필요성 증대접근(Access)소장(Ownership)대출 및 참고봉사를 강조하는 소장 중심에서 다른 도서관이나 상업적 문헌

  • 현대엘리베이터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개선하기 위해 저는 두가지 연습을 하였습니다.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항상 밝게 인사하려는 습관을 길렀습니다. 또한 미소를 지을 때 입과 눈을 동시에 활용하려 하였습니다. 이러한 연습이 인상이 차갑다는 말을 거의 듣지 않게 되었습니다.전략 : 장점과 단점을 말하되 장점은 직무연관 단점은 무난한 것으로 넘어가자7. 왜 반도체/영업/행정인가?1.저는 대학시절 전자공학과에 진학하지 않았습니다. 타 학과에서 여러 수업을 들으며 여전히 전자

  • 한화손해보험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개선하기 위해 저는 두가지 연습을 하였습니다.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항상 밝게 인사하려는 습관을 길렀습니다. 또한 미소를 지을 때 입과 눈을 동시에 활용하려 하였습니다. 이러한 연습이 인상이 차갑다는 말을 거의 듣지 않게 되었습니다.전략 : 장점과 단점을 말하되 장점은 직무연관 단점은 무난한 것으로 넘어가자7. 왜 반도체/영업/행정인가?1.저는 대학시절 전자공학과에 진학하지 않았습니다. 타 학과에서 여러 수업을 들으며 여전히 전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