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카카오톡의 성공전략(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1 Situation
I. Smart phone?
II. Smart phone in use
III. Text message vs. Application
IV. Messenger applications
V. Apps' marketing strategies
Part.2 Analysis
I. Product
II. Consumer Behavior
III. Marketing Strategies
Part.3 Recommendation
I. Functional improvements
II. Seeking new customers
III. Keeping old customers
- 본문내용
-
I. Keeping old customers
Situation
Nowadays, Many people use smart phone. Smart phone industry in Korea started lastly but it has the fastest spreading speed of smart phone. The driving force of rapid prevalence of smart phone is useful applications. We look into mobile messenger in many applications, especially Kakaotalk and my people. Currently, more people use Kakaotalk than my people. Kakaotalk can use the social multiplier effect earlier than other messenger apps because Kakaotalk is front-runner.
Analysis
We divided this part into 3 parts, product analysis, consumer analysis and marketing analysis.
1) Product analysis
First, in product analysis, we will focus on Kakaotalk‘s low involved aspects. Kakaotalk is low involvement product in this summary. It has High possibility to switch brands and no significant risks. Low involvement hierarchy is belief-behavior-evaluation. We applied this theory to messenger apps. We divided the functions of messenger apps into hedonic and utilitarian. In hedonic, there are customized background image, ring tone, and viewing friend's mini profile. In utilitarian, there are the number of users, speed, free charge, sharing multimedia and privacy protection with Lock.
- 참고문헌
-
1. 카카오톡 vs 마이피플? “둘 다 써요” - 파이낸셜 뉴스 2011년 11월 6일 기사 by. 남형도 기자
2. “유료 문자메시지 종말과 통신요금“ – BLOTER.NET 2011년 11월 21일 작성 by. 강정수
3. “카카오톡 드디어 `돈맥` 잡았나…플러스친구 13일만 1000만” - 한국 경제 닷컴 2011년 10월 25일 기사 by. 김도훈 기자
4. “메신저앱, 카카오톡보다 마이피플이 좋은 이유” (http://duffy.tistory.com/106) 2011년 2월 26일 작성
5. “카카오톡 그 이상 마이피플” (http://eslife.tistory.com/444) 2010년 11월 28일 작성
6. “카카오톡vs마이피플vs네이트온톡, 국내 모바일 메신저 최강은?” - www.bodnara.co.kr 2011년 8월 11일 기사 by. 이성복 기자
7. “카카오톡vs마이피플vs네이트온톡, 국내 모바일 메신저 최강은?“ - 오마이뉴스 2011년 7월 8일 기사 by. 케이벤치
8. 선두주자 어드벤티지-카카오톡, 검색어순위 독점 마케팅-마이피플,네이버, 공격자형 프로슈머-카카오톡 - http://assywhy.tistory.com/223
9.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bubble_latte?Redirect=Log&logNo=140142630940
10. 카카오톡의 전화기능 – http://assywhy.tistory.com/211
11. 카카오톡 기능 향상과 향후 스마트폰 어플의 방향 – http://assywhy.tistory.com/233
12. 카카오톡 홈페이지 http://www.kakao.com/talk/ko
13. 마이피플 cf - http://jgh712.blog.me/142010602
14.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사용자 35.8% 스팸성 서비스로 인식 – etnews 2011년 11월 3일 기사 by. 장윤정 기자
15. 마이피플 홈페이지 – http://mobile.daum.net/web/mobileApp.daum?serviceId=mypeople
16. Consumer behavior : a strategic approach / Henry Assae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