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 만 4세 놀이지도 모의수업 계획안-바람직한 또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동화 선정이유
▶ 활동의 소개
▶연계활동(자유 선택 놀이)

본문내용


1) 목표 설정
이야기나누기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지내는 것의 중요함에 대해 알아보고 의견을 말해봄으로서 자연스럽게 바람직한 또래관계에 대한 인식을 도모한다.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 속에 교사는 좋은 친구관계를 만들기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해야 하는 지 등의 정보를 전달해 주고 유아는 스스로 생각해보고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과정 속에 주체적으로 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이야기 나누기의 대집단활동을 통해 전반적인 지식을 쌓고 자연스럽게 동극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여 활동의 연계성을 높인다.


2) 환경구성
영역 장소는 가장 넓고 교사가 사용하는 칠판이나 의자가 가운데 구비될 수 있는 교실 안의 장소를 선택한다. 대그룹 활동 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이 잘 일어나는 가운데 생각나누기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유아의 인원수 중 반은 의자에 앉히고 나머지 유아는 바닥에 앉혀 둥근 반원의 형태를 유지하여 교사에게 집중될 수 있도록 유아들을 배치한다.
교사는 아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하여 의자에 앉아서 눈을 하나하나 맞춰가며 안정감과 친근함이 느껴지도록 , 유아들의 집중력을 끌어 올릴 수 있도록 하여야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교육에 있어 유아교사의 역할과 자질
  • 또래와 원만한 관계를 유지시킬 수 있으며,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 강한 호기심과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게 된다. 교사가 부드러운 목소리와 온정적인 태도를 갖고, 개인적으로 친밀한 대화를 하면 좋은 관계가 형성될 수 있는데 특히, 간식시간, 낮잠시간과 같은 일상생활 시간을 통해 개별적으로 더욱 관심을 보여줄 수 있다. 또한 주변 환경을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타인을 긍정적으로 대하도록 도와주며 자신이 참여하는 놀이

  • [특수아교육론] 정서행동장애아
  • 또래 교수자나 성인 자원봉사자를 지정.3) 학습 준비 기술지도① 주의집중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교수방법*주의집중을 위한 신호 사용-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전에 신호를 사용하여 주의를 집중시 킴*강화-주의 집중하는 행동을 보일 때 강화*좌석 배치-교사가 모든 학생의 시선을 확인하고 마주칠 수 있도록 좌석 배치(반원, U자)*지시 전달-지시내용을 단순하게 만들어 사용, 각 단계의 지시를 따를 때마다 강화*수업 진행-속도감 있게 진행*지속

  • 유아 사회교육 발표 및 모의수업 계획안(장애우 교육)
  • 수업환경 못지 않게 마음을 쏟은 부분이 가정내에서의 통합환경이었다. 우리는 같은 집에서 세를 들어 사는 이웃과 통로를 열어 한가족과 같은 환경을 만들었다. 우리 아이들이 7세,5세였고 이웃집 아이들은 8세,6세,3세였다. 한 집안에 5명의 아이들이 어울리는 것도 많은데 아이들은 동네에 나가 자기 친구들을 데리고 왔다. 그러면 집안은 순식간에 어린이집이 된다. 우리 아이는 남의 집에는 가지도 못하지만 자기 집에 찾아오는 또래 아이들을 맞이하

  • [유아교육학과] 영아보육프로그램의 구성과 바람직한 운영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만 혼합연령 프로그램이 교육적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대부분의 보육 교육 기관들이 동일 연령 집단구성을 선호하는 것은 교사가 수업을 계획하기 용이하며, 교육과정 구성이 보다 편리하기 때문이다.(4)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운영혼합연령 프로그램의 다양한 특성 때문에 이를 수행하는 교육과정 지침은 없으며, 결과적으로 다양한 교육활동 및 교수전략들이 사용된다. 연령간 협력, 또래 놀이, 또래 가르침 등은 혼합연령 프로그램에서 영유아의

  • 우리나라와 독일의 유아교육의 실태 및 비교분석(A+)
  • 만이 제시 되어있다.(이경환 외. 2002) 나. 행 ․ 재정 체제우리나라 유치원에 대한 행 ․ 재정 지원 및 감독은 교육부이며 , 보육 시설은 보건복지부에서 담당한다. 유치원에 대한 지도 ․ 감독은 중앙의 교육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담당하며, 지역적 특성에 맞는 유아교육 정책의 수립 ․ 조정 및 협의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시 ․ 도에 유아교육진흥위원회를 두고 시 ․ 도 교육감은 유치원에 대한 장학 지도를 원활하게 실시하기 위하여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