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 3대 자동차 브랜드 소비자정보 제공 수준 비교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목 : 3대 자동차 브랜드 소비자정보 제공 수준 비교 평가




1.서 론

가.선정이유와 평가 요소

나.구체적인 비교 브랜드



2.가격 정보

가.브랜드별 가격

나.평가 및 대안 제시

다.가격 지불 금융 상품





3. 세일즈 프로모션 정보

가.브랜드별 SP

나.평가 및 대안 제시


4.PR정보

가.브랜드별 PR

나.평가 및 대안 제시


5.광고 정보

가.브랜드별 광고

나.평가 및 대안 제시


6.사이트 및 SNS

가.사이트 디자인

나.사이트 내용 및 조직 구성

다.브랜드별 SNS

라.분석 및 평가제안


7. 결 론

가.브랜드 별 종합적인 소비자 정보

나.페이지 제목

8.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서 론
1.1. 선정이유와 평가요소
자동차는 대표적인 고관여 제품으로, 대게 5년에서 10년이라는 긴 주기를 갖고 구매가 일어난다. FCB 그리드 모델에
비추어 보면 자동차는 고관여와 이성이 만나는 정보적 제품으로서 경제학 이론에 바탕을 두고 설명할 수 있다. 소
비자들은 이러한 자동차 제품의 특성으로 인해 자동차 구매 시 신중히 정보를 탐색하고 대안 상품을 비교한다. 일
반적으로 소비자 정보가 이러한 고관여 제품 구매에 큰 영향을 끼치는 만큼 해당 상품군에 대한 소비자 정보의 형
태와 질이 중요하며 그 내용이 정확해야한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조는 자동차 상품군의 소비자 정보가 어떻게 제공
되고 있으며, 양질의 내용으로 전달이 되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최종 기말 과제 주제로 자동차를 선정하였다.
비교 브랜드로 국내 대표 차 브랜드인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그리고 최근 보급 대수가 증가하고 있는 쉐보레를
선정하였으며, 제품별로 구체적인 비교가 필요할 시, 기아자동차의 K7과 르노삼성의 SM7, 쉐보레의 말리부를 기
준으로 비교하였다. 이는 기본적인 사양이 갖춰져 있는 같은 급의 중형세단으로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비슷한 수준의
제품으로 인식되어 있는 제품을 기준으로 선정하였다.
각 브랜드 별 비교 사항은 가격과 가격 지불 금융 상품, 세일즈 프로모션과 피알, 사이트와 SNS을 통한 소비자
정보 제공 수준으로 선정하였다. 각 사항 별로 소비자 정보가 어떻게 제공되고 있으며 그 내용은 어떠한지를 세가지
평가 기준에 기대어 평가한 후 그에 따른 대안을 제시하려고 한다. 평가 기준은 다음 항목에서 설명하였다.
참고문헌
1.1.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공식 사이트 http://www.kia.co.kr 2011년 12월 11일 접속
기아자동차 공식 블로그 펀기아 http://fun.kia.co.kr/2011년 12월10일 접속
기아자동차 페이스북 http://fun.kia.co.kr/ 2011년 12월10일 접속
기아자동차 광고 링크 http://pann.nate.com/video/219028623 2011년 12월 11일 접속
1.2. 르노삼성자동차
르노 삼성 자동차 공식 사이트 http://www.renaultsamsungm.com 2011년 12월10일 접속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기업 블로그 http://blog.renaultsamsungm.com 2011년 12월11일 접속
SM7 공식 사이트 http://www.allnewsm7.com 2011년 12월 11일 접속
르노삼성자동차 광고 링크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20191178 2011년 12월 11일 접속
1.3. 쉐보레
쉐보레 공식 사이트 http://www.chevrolet.co.kr 2011년 12월 11일 접속
쉐보레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hevroletclub 2011년 12월10일 접속
쉐보레 트위터 http://mobile.twitter.com/chevroletclub 2011년 12월10일 접속
지엠코리아 http://www.gm-korea.co.kr/gmkorea/index.do 2011년 12월 10일 접속
쉐보레 광고 링크 http://blog.naver.com/hooon23?Redirect=Log&logNo=140128401198 2011년 12월 11일 접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정보는 수집하며 자신의 정보는 주지 않으려 하는 점이다. 정보의 흐름은 양방향이다. 즉, 자신의 정보를 주어야 상대도 정보를 제공한다. 이 같은 의미에서 협상에서의 정보 수집은 정보교환이라고 말하는 것이 정확할 것이다.3. 전략적 제휴와 합작투자 협상이란?오늘날 세계시장은 글로벌기업 간에 전략제휴나 합작투자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초기 투자규모가 막대, R&D투자 부담이 아주 크고 투자리스크가 높은 항공, 자동차, 의약, 반

  • [마케팅] 포지셔닝(POSITIONING)
  • 브랜드)를 위치시키는 것이다. 실제로 그 제품이나 서비스가 어떠한가 보다 실상이 어떠하든 소비자가 어떻게 인식하고 있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새로운 제품으로 시장에 뛰어들 때, 이미 경쟁제품이 있는 브랜드와 동일한 포지션에 뛰어들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더 나은 어떤 것을 만들려 하기보다 최초가 될 수 있는 새 포지션 영역을 구축하는 것이 성공 확률이 높다. 소비자들은 이미 정보의 홍수 속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에 부가적인 정보를 제공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소비자 계층의 구분이 흐려지면서 유통업체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결국, 유통시장의 경쟁심화와 고객관리개념의 확대로 소비자의 권한이 강해진 것이다.2) 인터넷의 등장과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으로 소비자의 권한 대폭 강화 인터넷의 보편화와 소비자 교육수준 향상으로 소비자의 정보 검색기능 강화되었으며, 상품과 가격 정보를 검색, 비교해 주는 쇼핑몰이나 검색사이트 다수 등장함으로써 유통업체들은 소비자를 상대로 품질이나 가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제공하여야 할 것이다. 다른 어떤 정보원천보다 구전이 큰 효과를 발휘하므로, 이들 우수고객들을 철저히 관리한다면 경쟁백화점들의 상위 우수 고객들을 끌어오는 결과도 기대할 수 있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동종 업계에서 최고수준이라 할 수 있는 현대백화점만의 CRM 시스템을 이용하여, 우수고객들의 정보를 관리하고, 그들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브랜드나 선호하는 제품 군에 신제품이 출시되었

  • 포드 Ford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인재전략 분석
  • 브랜드 이미지강력한 유통망애프터서비스 확충전문적이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제공Weekness벤츠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브랜드 파워약한 가격 경쟁력딜러간 과당경쟁으로 인한 가격파괴수입차 시장의 빠른 회복세관세인하 등의 자유무역 확대수입차에 대한 긍정적 인식Opportunity수입자동차 시장의 가격경쟁 심화친환경 하이브리드 경쟁중저가 모델에 대한 선호도 증대ThreatMARKETING 광고분석STP 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1시장 :활동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