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SWOT 분석, 롯데시네마 STP 분석, 롯데시네마 7P 분석, 우리나라에서 영화관 산업의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 론
2.기업 소개
3.우리나라에서 영화관 산업의 역사
4.환경 분석
5.롯데시네마 SWOT 분석
6.롯데시네마 STP 분석
7.롯데시네마 7P 분석
8.결론
9.참고 자료
- 본문내용
-
오늘날 과학기술의 발달에 따른 산업화 및 경제성장, 소득의 증가, 주 5일 근무제 등으로 인하여 여가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여가의 관심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현대사회에서 일과 여가생활은 인간생활을 구성하는 중심축으로서 인간의 삶의 질 향상에 기본적인 필수요건으로 여가활동의 기능은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각종 영화 할인 혜택이 늘어나면서 영화관을 찾는 사람이 더욱 증가하고 멀티플렉스극장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유·무선 인터넷 예매, 각종 할인혜택 ,주차장·식당 등 부대시설은 영화관의 기본 요소로 떠올랐으며 현재 영화관은 젊은층만을 타켓으로 하지 않고 다양한 연령층을 확보하였다. 영화관 업체들의 서비스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고객들도 더 이상 영화만 보기 위해 극장을 찾지는 않고 있다. 이제는 다른 극장이 미처 시도하지 못한 세세한 부문에서 서비스 경쟁을 벌여야 할 단계에 접어들었다. 서비스 업종 중에서도 특히 영화관에서의 수요 예측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정도로 변동이 심하며 그 주기나 패턴조차 불분명하다고 한다. 실패할 확률을 최소화하고 성공할 가능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어떤 사업분야 간에 예측은 계획자나 실무자들에게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통계청(http://www.nso.go.kr/)
문화관광부보도자료, “20011 국민 여가활동 조사”, 2011
한국경제연구원(http://www.keri.org/)
극장의 영화선택과 상영관 배분전략에 관한 연구 - 영화진흥위원회 이원희, 라준영 지음
http://www.lottecinema.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