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SWOT 분석, 롯데시네마 STP 분석, 롯데시네마 7P 분석, 우리나라에서 영화관 산업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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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 론

2.기업 소개

3.우리나라에서 영화관 산업의 역사

4.환경 분석

5.롯데시네마 SWOT 분석

6.롯데시네마 STP 분석

7.롯데시네마 7P 분석

8.결론

9.참고 자료
본문내용
오늘날 과학기술의 발달에 따른 산업화 및 경제성장, 소득의 증가, 주 5일 근무제 등으로 인하여 여가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여가의 관심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현대사회에서 일과 여가생활은 인간생활을 구성하는 중심축으로서 인간의 삶의 질 향상에 기본적인 필수요건으로 여가활동의 기능은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각종 영화 할인 혜택이 늘어나면서 영화관을 찾는 사람이 더욱 증가하고 멀티플렉스극장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유·무선 인터넷 예매, 각종 할인혜택 ,주차장·식당 등 부대시설은 영화관의 기본 요소로 떠올랐으며 현재 영화관은 젊은층만을 타켓으로 하지 않고 다양한 연령층을 확보하였다. 영화관 업체들의 서비스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고객들도 더 이상 영화만 보기 위해 극장을 찾지는 않고 있다. 이제는 다른 극장이 미처 시도하지 못한 세세한 부문에서 서비스 경쟁을 벌여야 할 단계에 접어들었다. 서비스 업종 중에서도 특히 영화관에서의 수요 예측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정도로 변동이 심하며 그 주기나 패턴조차 불분명하다고 한다. 실패할 확률을 최소화하고 성공할 가능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어떤 사업분야 간에 예측은 계획자나 실무자들에게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통계청(http://www.nso.go.kr/)
문화관광부보도자료, “20011 국민 여가활동 조사”, 2011
한국경제연구원(http://www.keri.org/)
극장의 영화선택과 상영관 배분전략에 관한 연구 - 영화진흥위원회 이원희, 라준영 지음
http://www.lottecinem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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