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속 한류, 가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 목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중국 속 한국가요
1. 한국가요의 중국진출 현황
2. 한국가요의 성공이유 분석
Ⅲ. 한국가요에 대한 중국인들의 생각
1. 한국가요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
① 새로운 형태의 음악 스타일
② 공감할 수 있는 가사
③ 비주얼(visual) 중심의 음악
2. 한국가요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
① 기성세대와의 갈등
② 혐한류의 영향
③ 서구문화의 아류
Ⅳ. 한류를 이용한 마케팅
Ⅴ. 맺음말
- 본문내용
-
2001년 WTO 가입, 2008년 북경 올림픽의 개최로 급속한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는 중국은 13억이 넘는 인구를 보유하고 있는 시장가치가 무궁무진한 국가이다. 거대한 시장인 중국의 개방이 급속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다른 국가들의 중국 시장 진출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중국 시장에서 나름대로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던 한류는 중국 시장에 있어 더욱 큰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뿐 아니라 지금까지 구축해오던 위상이 흔들릴 수 있는 부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 일기 시작하였다. 한류는 중국에서 일고 있는 이러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기를 표현하기 위해 2000년 2월 중국 언론이 붙인 용어이다. 특히 2000년 이후에는 드라마·가요·영화 등 .............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임계순, 『중국인이 바라본 한국』,삼성경제연구소, 2002
정광호, 『중국? 중국! 중국, 중국인, 중국문화 이야기』,시아출판사, 2003
이웅규, 「한국 음악 산업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분석과 활성화방안 제안 : 문화 기호학 분석 도구를 중심으로」,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