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야구 구단 이미지와 스폰서 기업 이미지의 상관관계 -SK 와이번스의 구단 이미지와 SK 기업 이미지간의 상관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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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연구배경
연구목적
2.본론
이론적 배경
연구문제
연구모형
조작적정의
연구방법
3.연구결과
변수의 신뢰도 및 타당성 분석
가설검증
4.제언
본문내용
우리나라 프로야구는 국민 스포츠로서 2009년 동원 인원 600만명을 돌파할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러한 프로 야구 구단은 스폰서 기업의 지원을 받고 있는데 국내 게임 회사인 NC 소프트는 올해 창단된 NC다이노스의 스폰서 기업이 되었으며 최근 KT에서도 프로구단 창단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다.

우리나라 프로야구는 국민 스포츠로서 2009년 동원 인원 600만명을 돌파할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러한 프로 야구 구단은 스폰서 기업의 지원을 받고 있는데 국내 게임 회사인 NC 소프트는 올해 창단된 NC다이노스의 스폰서 기업이 되었으며 최근 KT에서도 프로구단 창단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다.

그렇다면 왜 이와 같은 많은 대기업들은 프로 야구 구단의 스폰서 기업이 되려고 자처하는 것일까요?
이러한 스폰서 쉽을 통해 기업들은 직간접적인 홍보효과를 이룰 수 있으며 또 구단 측에서는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우리는 프로야구 구단이 스폰서 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으며 이를 SK 와이번스와 SK 기업을 중심으로 연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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