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모두투어와의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기업 소개
가. 하나투어의 현황

나. 하나투어의탄생과성장
(1)하나투어의탄생
(2)도매여행산업
(3) 1997년도외환위기와하나투어
1) 외환위기
2) 하나투어의 대응
(4)여행업계최초코스닥상장

다. 하나투어의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라. 하나투어의경쟁력
(1) B2B 비즈니스모델“Tour Manager”
(2) B2B2C 비즈니스모델 “www.HANATOUR.COM”
(3)도매업과비용관리
(4)마케팅
(5)글로벌기업화
(6)우리사주제도등

마.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바. 하나투어의 국내 자회사

2. 경쟁사분석

모두투어
(1)모두투어 소개
(2) BI - (Brand Image)
(3)판매조직
(4)SWOT 분석

내일여행사


3. 여행업 시장분석
가. 여행시장 환경 및 흐름
나. 개별여행시장
다. 배낭여행객의 특성


III. 결론(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개별여행상품 홍보전략
본문내용
①‘하나투어’와 브랜드 포지션 중복
‘모두투어’는 다른 3개의 MAJOR 여행사(하나, 롯데, 자유)와 시장의 31%를 점유 하고 있다. ‘롯데투어’가 고가격, 레져전문 마케팅으로, 자유 투어가 저가격 레져전문 마케팅으로 브랜드 포지션을 하면서 차별화를 꾀했지만 ‘모두투어’는 여행업1위업체인 ‘하나투어’와 브랜드 포지션이 겹치면서 과다 경쟁을 피할 수 없는 상황이다.

②‘하나투어’와 ‘롯데관광’보다 작은 자본 규모
시장점유율과 매출액에서 여행업계 부동의 2위를 고수하는 ‘모두투어’지만 자산규모나 동원 자금력의 측면에서는 1위 ‘하나투어’의 50%정도의 수준이고 업계 3위인 ‘롯데관광’보다도 작은 규모이다. 기업 몸집의 크기가 이익의 척도와 직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홀세일러 여행업체로서 자금동원력과 규모의 경제만을 놓고 볼 때 다른 2개의 MAJOR 여행사에 밀린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기업사례를 통해 여행업에 대한 이해에 도움.
  • thsmw0***
    (2013.01.05 21:08:48)
회원 추천자료
  • 하나투어 기업분석과 핵심역략분석및 하나투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향후전략제안및 느낀점
  • 하나투어 마케팅케이스 연구CONTENTS1. 하나투어 기업소개(1) 기업개요(2) 하나투어 기업핵심역량2. 하나투어 기업환경분석 ( 5 Forces Model 분석)3. 하나투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하나투어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하나투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하나투어 향후전략방안 제안7. 결론 및 느낀점1. 하나투어 기업소개(1) 기업개요하나투어의 규모에 대해 이야기를 하자면

  • [모두투어 마케팅 PPT] 모두투어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모두투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언
  • 모두투어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모두투어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INDEX1. 모두투어 기업소개모두투어는 1989년 창립이후 여행사를 대상으로 하는 홀세일즈 영업도입과 여러 제휴 마케팅등의 새로운 마케팅으로 아웃바운드 업계2위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직원의 84%가 여행관련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여행전문기업으로 지속성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2. 모두투어 기업상황분석(5 Forces Model분석)하나투어, 롯데관광참 좋

  • [여행사항공경영론] 여행사 PPL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가능성과 발전방향
  • 모두투어를 하나의 사례기업으로 선정하여 모두투어의 PPL활용 정도와 방법, PPL을 통한 수익구조 등을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도태되지 않고 사회문화적 환경에 적응 할 수 있도록 여행사 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는 PPL에 국한된 범위가 아니라 여행사 광고의 전체 범주 중에서 미래에 효과적으로 실현 가능한 방법으로써 이 연구에서는 ‘투어테인먼트’와 ‘복지관광과 연계한 광고’를 그 방향으로 제안

  • [관광학] 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발전방향
  • 분석ㅇ 2008년 상반기 내국인 송객 실적※참고자료 - 한국 일반 여행업 협회(KATA)현재 업계에서는 하나투어가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3위권 이후로는 치열한 경쟁 양상이 펼쳐지고 있는 상황이다.ㅇ 2008년 상반기 외국인 유치 실적하나투어는 국내 및 해외에서 2천 5백여 명이 넘는 직원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0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 기업이다. 사실상 배낭/개별 여행객 선호 여

  • [E-비즈니스] 맞춤화 vs 개인화의 실제적 사례 연구분석-하나투어와 스투비 투어
  • 맞춤화 vs 개인화의 실제적 사례 연구분석- 하나투어와 스투비 투어-목차서론1. 정보 사회로의 변화2. 인터넷 시장의 특성3.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맞춤화부터 개인화까지)본론1. 조사목적 및 기업선정이유2. 개인화 측면에서 스투비 투어 서비스 분석3. 맞춤화 측면에서 하나 투어 서비스 분석결론1. 스투비 투어 서비스 분석을 통한 개인화 결론2. 하나 투어 서비스 분석을 통한 맞춤화 결론3. 대안서론정보화 사회로의 변화기존 산업사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