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앵그리버드 마케팅전략 성공요인분석 - 기업분석 핵심전략, 캐릭터마케팅, 감성마케팅, 발전방안 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6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A+] 앵그리버드 마케팅전략 성공요인분석 - 기업분석 핵심전략, 캐릭터마케팅, 감성마케팅, 발전방안 전략 제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앵그리버드 캐릭터마케팅,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social netwokr,
소셜커머스 글로벌기업, 외국기업 성공사례, 스타마케팅, 문화마케팅, 감성마케팅, 브랜드전략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브랜드분석, 캐릭터 성공사례, 마케팅성공 브랜드성공,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 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 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브랜드사례, 품질경영 성공사례,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페이스북 트위터,
목차
 
◎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

◎ 서론 : Chapter 1 – 기업소개, 게임소개
1) 기업소개, 기업현황
- 경영방침, 기업전략, 기술력 분석
2) 앵그리버드 – 게임소개
- 시리즈별 개발 배경 및 특징분석
- 앵그리버드 리오, 시즌, 스페이스
3) 앵그리버드 - 캐릭터 특징 및 분석

◎ 본론 : Chapter 2 -앵그리버드 성공요인 및 강점
1) 유머스러운 스토리텔링 전략
2) 200여개 넘는 스테이지
3) 캐릭터 디자인 마케팅
4) 단순함 진행방식, 게임방법
5) 짧고 다양한 스테이지
6) 손 쉬운 조작법
7) 감성마케팅

Chapter 3 - 마케팅분석
1) S - W - O - 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
2) 4P 분석
: 제품 - PRODUCT 전략
: 가격 - PRICE 전략
: 유통 - PLACE 전략
: 홍보, 마케팅 - PROMOTION 전략
3) STP 분석
: 시장세분화 - SEGMENTATION
: 표적시장세분화 - TARGETING
: 포지셔닝세분화 - POSITIONING
4) BCG MATRIX

Chapter 4 - 캐릭터 상품화 및 마케팅
1)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한 상품 개발
- 액세서리와 완구, 팬시, 가방 등
- 의류, 이어폰, 케이스 등
- 휴대폰 및 컴퓨터 주변기기

2) 캐릭터 마케팅 사례
- 경찰 '앵그리버드' 학교폭력 홍보대사
- 정치인 홍준표 '홍그리버드'

◎ 결론 : Chapter 5
1)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제시
2) 맺음말, 시사점
본문내용
[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 ] 일부발췌
애플의 아이폰이 07년 부터 출시하면서 스마트폰 사용자가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또한 모바일 세계 1 기업인 삼성전자도 겔럭시S를 출시하면서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한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어플리케이션이 없으면 단순 휴대폰처럼
단순한 전화만 사용하는 기계일 뿐이다.

그럼 지금까지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어플리케이션은 무엇일까??
바로 전세계적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각양각색의 귀여운 새들이 캐릭터로
나오는 게임 어플리케이션 “앵그리버드 Angry Birds “ 이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앵그리버드 게임을 한번쯤 다운 받아 해봤을 것이다.

제작사 로비오 관계자에 의하면 미주법인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앵그리버드는
전세계 총 다운로드 3억 6,500회를 기록, 작년보다 3배, 다운 수 기준 2억 2,000만 건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왜 사람들은 앵그리버드에 열광하고
있는 것일까?? 이번 글로벌경영학 리포트를 통해 강점과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앵그리버드 게임 전략 및 성공요인 ] 본론 일부분 발췌, 요약
1) 유머스러운 스토리텔링 전략 (생략)
2) 200여개 넘는 스테이지 (생략)
3) 캐릭터 디자인 마케팅 (생략)
4) 단순함 진행방식, 게임방법 (생략)
5) 짧고 다양한 스테이지
= 스마트폰 게임은 언제 어디서나 쉽고, 짧은 시간에 즐길 수 있어야 한다.
그런 조건을 모두 갖춘 앵그리버드는 단순히 캐릭터를 이용하여 적을 향해
쏴서 못 맞추면 다시 쏘는 게임방식이라서 턴 기반에 컨셉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누구나 쉽게 게임을 진행 및 즐길 수 있다.
= 즉 1분 이라는 짧은 시간에도 1스테이지를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
6) 손 쉬운 조작법 (생략)
7) 감성마케팅 (생략)

[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한 마케팅 ] 일부 발췌
최근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순위에 '새누리당 새됐다'는
글이 새겨진 광고가 게재돼 크게 이슈가 되었다.

‘새됐다’는 문구는 새누리당의 홍보전략, 마케팅전략으로,
스마트폰 인기 어플리케이션인 ‘앵그리버드’의 캐릭터 이미지를
이용한 홍준표 전 의원의‘홍그리버드’친근함과 유머스러운 이미지로 등장한다.
이처럼 앵그리버드의 즐겁고 유머스러운 캐릭터 이미지를
다방면으로 마케팅으로 활용하고 있다.
(중략)
참고문헌

http://www.rovio.com/en/our-work/games/view/1/angry-birds/ 앵그리버드 홈페이지
www.daum.net 다음사전
www.naver.com 네이버사전
www.wiki.co.kr 위키백과사전
www.kinds.or.kr 기사검색
↑ 아이티투데이 (2012년 3월 20일). 스마트폰을 뚫고 나간 '앵그리 버드' (한국어). 2012년 3월 24일에 확인.
↑ 아이뉴스24 (2012년 3월 12일). 삼성, 갤럭시노트서 '앵그리버드 스페이스' 시연 (한국어). 2012년 3월 24일에 확인.
↑ 중앙일보 (2012년 3월 23일). 앵그리버드 스페이스… 출시와 동시에 1위 (한국어). 2012년 3월 24일에 확인.
↑ Stuart Dredge (2012년 3월 22일). Angry Birds Space released for iOS, Android, PC and Mac (영어). 2012년 3월 24일에 확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분석2)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 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장품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분석21다음 중 도심입지 의 특징으로 가장 옳지 않은 내용은 (CBDs) ?① 현재 서울을 비롯한 대도시의 도심상가가 점차 발전하는모습을 보이고 있다.② 도심입지에는 도시의 중추적 관리기능인 중앙관청 기업의 ,본사와 백화점 고급전문점 등이 집중된다 , .③ 도심상가는 상업활동으로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고 대중교 ,통의 중심지이며 도시에서 접근도가 가장 높은 지역이다.④ 도심입지는 고급상점가 옆 구역에 저소득층 가구가 밀집하는 등 무

  • [A+] 현대생활과 광고 중간고사 요약 및 정리 족보
  • 기업의 경쟁은 가격, 품질, 비가격 경쟁 등- But. 대량생산과 기술혁신: 판매 경쟁에서 가격/품질 동일.따라서 유통/비가격판매촉진/광고를 수단으로 하는 비가격 경쟁이 대표적인 상품판 매 경쟁 광고는 ‘자본주의’ 의 꽃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수요를 창출하는 등 차별화 전략의 핵심으로서 현대 마케팅의 중 추 효율적인 시장환경을 조성하는 대표적 수단/ 자본주의 산업 생산을 위한 시장통제제도 광고는 잠재수요를 일깨워서 유효수

  • [유통과 마케팅]현대백화점 성공사례
  • 기업이미지환경 윤리정착새로운 환경마케팅기회 확보정직한 기업 투명경영문화메세나환경보호4. CREATEVISION-2006의 추진전략1) 단계별 경영목표및 추진전략Step-|(00~01)Step-||(02~04)Step-|||(05~06) Keyword고객중심 경영고품격 경영고객가족화 경영 고객감동 경영(CustomizedManagement) 고품격 고객서스 제공CRM을 통한 고객서비스 개발고객 로열티 향상 모델구축 HQS 실현(High Quality Service)차별화된 고객모습 제시고객 Needs 파악을

  • 배스킨라빈스 마케팅 환경검토 및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우리는 다양한 기업상황 분석을 통해 베스킨라빈스의 다음과 같은 네 가지 개선사항을 도출하였다. 첫 번째. 서비스아이스크림 산업의 Poduct Life Cycle은 이미 Maturity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볼 수 있다. 많은 경쟁업체와 다양한 대체재로 인해 더 이상 가격과 품질은 경쟁우위가 될 수 없다. 그렇다면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서비스이다. 현재 전국 점포수가 1000개점에 달하면서 베스킨라빈스의 매장관리 역량은 매우 떨어져있다. 이로 인해 매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