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심리학] 아동기 및 청소년기 정신장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6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자폐성 장애
2.ADHD
3.품행장애/ 반항성 장애
4.학습장애
5.뚜렛장애
6.분리불안 장애
본문내용
자폐장애의 정의
자기 자신에 비정상적으로 몰입한 상태이며, 타인과의 관계를 맺고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가진 전반적 발달장애다.
The Genie

자폐장애의 증상
사회적 고립
자폐증의 두드러진 증상
정신지체
70이하의 낮은 지능지수
언어적 결함
의사소통의 어려움.
행동장애
목적 없는 반복적 행동이나 자해.

자폐장애와 관련장애
아스퍼거 장애

사회적으로 서로 주고받는 대인관계에 문제가 있고,행동이나
관심 분야, 활동 분야가 한정되어 있으며 같은 양상을 반복하는
상동적인 증세를 보이는 질환.
월리엄스 증후군
유전자의 결손이 원인, 소리에 극도로 민감하고또래에 비해
키가 작으며, 일찍 나이가 드는 것으로 보임.
안젤만 증후군
15번 염색체의 일부가 손실되는 유전적인 특성을 모계로부터
이어받은 유전병으로, 가는 머리카락, 안면 중앙부 저형성증,
상악전돌, 실조성 걸음, 조절할 수 없는 웃음, 발작,
심한 지능저하 등을 보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111111111111111111
  • kks5***
    (2012.05.15 21:39:13)
회원 추천자료
  • [간호학] Chronic Schizophrenia(정신분열병)에 대해 사례연구
  • 이상대사물질 또는 소위 독성물질을 발견하려는 연구가 시도되어 왔다.한편, 정신분열병이 선천적 대사 장애라고 할 때 왜 어려서 발현되지 않고 청소년기에 나타나느냐, 정신분열병의 아형이나 환자의 병전성격, 관해를 어떻게 대사 장애만으로 성명하느냐 하는 의문이 제기된다. 또한 대사이상이 발견된다 하더라도 그것이 정신분열병의 원인인지 또는 감정적 장애의 신체적 부수현상이냐 하나는 문제도 아직 미해결의 과제이다.② 도파민 및 관련

  • 발달장애 심리학 발달 정신 병리
  • 정신병리의이론과 연구에서 주요한 쟁점은 한 시점에서 다른 시점으로 장애가 지속되는 연속성을 보이는지와 아동장애와 성인장애가 어떤 관계가 있는지에 대한 것이다.4) 발달적 경로 : 정신병리에서 연속성과 비연속성을 이해하는 데 중요하다.5) 위험과 적응유연성 : 위험에 놓여있는 상당한 비율의 아동들이 후에 문제를 발달시키지 않는 경우에 대한 이해 및 연구가 필요하다.6) 맥락 영향 : Messick(1983)은 아동기와 청소년기의 정신병리는 세 가지

  • [음악심리치료] 아동음악치료
  • 아동기가 아닌 영아기로 규정하고 중, 고등학교 시기는 청소년기로 구분하고 있다.2. 음악치료의 개념과 정의음악치료란 훈련되고 자격 있는 음악치료사가 즐겁고 창조적인 음악적 경험을 음악치료 대상자와 나눔으로써 음악치료대상자의 심리적, 신체적, 정신적인 이상상태를 복원하여 이를 유지하고 나아가서는 향상시킬 목적으로 음악을 사용하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을 말한다. 미국음악치료협회(American Music Therapy Association)에서 정의하는

  • 인간관계론_인간관계의 심리 (정진성,문미
  • 장애, 이상행동, 정신질환이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이러한 행동은 정확한 진단을 통하지 않으면 구별하기 어려우므로 전문적인 기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인간관계는 친구, 연인, 가족, 직장 등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으며, 조직의 리더와 같은 특별한 위치에 있거나 사이버공간을 통해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고 있기도 하다. 우정은 다른 사람과 깊은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에게 최우선으로 생각되는 인간관계로서, 자신을 공개하면서 개인적인 감정

  • [교육,교육심리,상담심리] 학교상담과 생활지도의 필요성과 목적
  • 정신질환 및 교육적 문제(예컨대, 문맹 등과 같은 기초학력 부재)가 이미 발생한 연후에 드는 비용보다는 그것을 사전에 예방하는 드는 비용이 훨씬 적다는 것은 이미 입증된 바 있다.예방의 기능은 개인의 자기이해를 증진함으로써 신장된다. 자신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증진되면 개인의 행동은 훨씬 더 안정되고 건강해지며 타인에게 신뢰감을 준다. 생활지도와 상담에서는 학생들의 자기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나 심리검사들을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