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카페베네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선정 사유
기업 소개
환경 분석
SWOT STP 4P 분석
경쟁사 분석
결론

본문내용
2008년 1월 와플특허출원
2008년 4월 직영매장 1호점
2008년 11월 사이더스와 MOU 체결
2009년 09월 지붕뚫고 하이킥 PPL
2010년 브라질농장과 커피재배계약
2011년 03월 500호점


경쟁자전략
글로벌 선두 커피 전문 체인점
고급스러운, 전문적인 커피 제공
매우 높은 브랜드 파워

카페베네의 성장을 위해서는
스타벅스와 경쟁 및 차별화 필요


커피제품의 고급스러움과 편안한 공간을 제공해 주는 차별화 전략을 추구


커피체인점이기는 하지만 커피를 마시는 분위기에 대한 서비스가 오히려 주력 상품

커피 하나가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기능하게 함

‘20대 후반 – 30대의 직장인 남녀’
높은 구매력과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적합성 등을 고려하여
20~30대의 젊은 직장인 남, 녀를 최종 타겟으로 선정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kkyy20455?Redirect=Log&logNo=103829273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
▹http://www.artsnews.co.kr/news/26273
▹http://osen.mt.co.kr/news/view.html?gid=G1004050128
▹http://www.artsnews.co.kr/news/67135
▹소비자행동 교과서 참조 http://efn.edaily.co.kr/BrandNews/NewsTotalRead.asp?sub_cd=DJ&newsid=0136120659 2939728
▹http://www.betanews.net/article/490074
▹커피전문점의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가 전환의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최복규
▹카페베네 공식 홈페이지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caffebene.co.kr/edanboard/edanboard.php?id=news&group_no=&category=&bd_no=143&bd_step=0&bd_group=142&bd_float=14200&mode=view&position=1&search=&find=
http://www.caffebene.co.kr/edanboard/edanboard.php?id=news&group_no=&category=&bd_no=148&bd_step=0&bd_group=147&bd_float=14700&mode=view&position=1&search=&find=
▹2010.04.13 한국경제신문
▹http://otakomori.tistory.com/entry/100326-식약청-커피전문점-특별위생-점검-결과-위반업소-내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성공요인분석/ 카페베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카페베네 해외진출 전략제안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 목차 >1. 카페베네 기업소개(1) 카페베네 기업히스토리(2) 카페베네 성공요인2. 국내 커피시장 환경분석(1) 시장현황(2) 시장전망3.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1) 사업부 전략(2) 전사적 전략(3) 차별화 전략(4) 다각화 전략4. 카페베네의 문제점(1) 문제점(2) 개선전략5. 카페베네 SWOT 분석6. 카페베네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카페베네 마케팅믹스 4P분석(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 Caffebene 카페베네 프랜차이즈 전략분석과 기업분석및 프랜차이즈 전략분석및 카페베네 기업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미래전략
  • 카페베네프랜차이즈 성공사례목 차Ⅰ.서론ⅰ.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ⅱ. 카페베네 선정 배경과 기업 소개Ⅱ.본론ⅰ. 카페베네 가맹본부 이해하기a) 회사연혁b) 기본메뉴c) 카페베네 가맹점 현황d) 프랜차이즈 시스템e) 카페베네 창업절차 및 창업비용g) 카페베네 사회공헌 활동ⅱ.카페베네 가맹점 방문하기a) 카페네네 ‘창동역점’ 소개b) 메뉴구성 및 가격 c) 사장님과의 대화d) 내부, 외부 사진e) 방문후기ⅲ.카페베네의 경쟁사와 비교a

  • 카페베네의 해외 진출 전략
  • 카페베네 미래 전망카베베네는포화상태라고 할 수도 있는 카페 사업에서 잠재성을 발견하고 후발기업임에도 여러 가지 차별화된 경영방식과 마케팅으로 우리나라 1위 커피브랜드가 된 기업이다!카페베네는 미래추종전략 을 이용했다.** 미래추종전략(미래 적응 전략)기존시장에서의 기회를 인식하고 포착하는 데 있어서 순발력과 민첩성으로 대응미래의 방향이 어느정도 결정된 후에 후발주자로서 신속하게 적응하는 전략국내에서의 성공과

  • 카페베네의 해외 진출,카페베네 해외 진출,국내에서의 성공과 전략
  • 카페베네 미래 전망카베베네는포화상태라고 할 수도 있는 카페 사업에서 잠재성을 발견하고 후발기업임에도 여러 가지 차별화된 경영방식과 마케팅으로 우리나라 1위 커피브랜드가 된 기업이다!카페베네는 미래추종전략 을 이용했다.** 미래추종전략(미래 적응 전략)기존시장에서의 기회를 인식하고 포착하는 데 있어서 순발력과 민첩성으로 대응미래의 방향이 어느정도 결정된 후에 후발주자로서 신속하게 적응하는 전략국내에서의 성공과

  • 카페베네 마케팅분석
  • 카페베네의 성장 발판이 된 성공적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더 나아가서 문제점을 진단,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도출해보고자 한다.2. 기업소개카페베네는 caffe와 beneve의 합성어로 ‘좋은 느낌의 카페’란 의미로, 유럽의 귀족들이 즐겨 마셨던 싱글 오리진 커피와 영화 ‘로마의 휴일’의 배경이었던 이탈리아 아이스크림 젤라또, 세계인이 즐기는 벨기에 정통 와플로 유럽풍 카페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2008년에 천호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660여 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