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미라이공업 성공요인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 0. 선정동기
★ 1. 미라이 공업 소개
★ 2. 야마다 CEO 소개
★ 3. 미라이 공업 조직 관리
★ 4. 미라이 공업 경영 혁신
★ 5. 문제점 & 개선 방안
★ 6. 결론 & 시사점
- 본문내용
-
2. 야마다 CEO 소개
1) 야마다 아키오
1931년 중국 상하이에서 태어난 그는 일본 기후 현에 있는 오가키 중학교를 졸업한 것이 학력의 전부다. 부친이 운영하는 ‘야마다 전선 제조소’의 전무이사로 취임하지만 일보다 연극에 미쳐 결국 회사에서 쫓겨난다.
먹고 살 길이 막막했던 그는 1965년, 극단 ‘미라이좌’의 동료들과 극단의 이름을 딴 ‘미라이 공업’을 설립한다. 대기업 ‘마쓰시타 전공’과 싸워야 하는 악조건 속에서 그가 가진 것이라고는 자본금 50만 엔과 아버지 회사의 거래처 뿐 이었다. 열악한 조건 속에서 ‘먹고살기 위해서’ 그가 선택한 것은 제품과 경영의 차별화와, 사원의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인간 중심 경영이었다. 결국 그는 창업 이래 적자 없이 매출 324억 엔(07년 3분기), 연 평균 경상이익률 15%(동종업계 3%)라는 놀라운 성장을 기록한다. ‘일본 제일의 검약 경영자’로 알려진 그는 ‘작은 절약(경비 절감)’으로 사원과 지역주민들에게 ‘큰 낭비(해외여행, 메세나)’를 실천하고 있다. 일본 열도는 그의 경영 방식을 두고 ‘유토피아 경영’이라는 찬사를 보내며 열광하고 있다. 그는 현재 미라이 그룹의 이사상담역으로 일하고 있다.
(*)참고
-메세나 : 문화예술·스포츠 등에 대한 원조 및 사회적·인도적 입장에서 공익사업 등
자료평가
- 구매자료 정보와 일치합니다
괜찮습니다 - knm1***
(2014.06.03 00:59: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