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상품으로 알아보는 기업윤리 의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문 – 문제제기

1. PB 상품의 정의
-사전적정의
-PB 참고사진
-PB 상품의종류
-PB VS NB
2. PB 활성화 배경
-PB쓰임의장점
-PB상품의 현황
3. 문제 제기
- 큰 제조업체와 작은 제조업체의 피해차이
-사례 :이물질, 품질저하, 자기잠식
4. 해결방안

본문내용
NB상품이란 ?

기존 제조업체의 원래제품 (NB, NATIONAL BRAND)
제조업체의 원래 브랜드 제품으로 우리주변에 많이 보는 일반적인 상품

NB [ National Brand ] 사전 정의
제조업체 브랜드. 전국 단위의 브랜드 파워와 유통 지배력을 가진 메이커 또는 제조업체가 전적으로 생산 및 판매를 관리하는 상품을 뜻한다.


줄을 잇는 불량사례
이마트의 경우

2010 05
튀김가루에서 쥐의 사체로 의심되는 물체 발견
일본 소지쓰사로부터 수입·판매하는 ‘자숙 냉동가리비살’에서 대장균이 기준에 비해 18배나 검출돼 회수 조치

2010 06
이마트 옥수수맛 전분 이산화황 기준치 2배 이상 검출 회수 조치



참고문헌
참고문헌
정승웅 「PB상품과 유통업체의 수익성」KOREA INVESTORS SERVICE,INC. , 2009

◈참고 사이트◈
「대형유통업체들이 PB상품 확산에 따른 산지대응전략토론회」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ebinpa?Redirect=Log&logNo=80043980193
「마트 쇼핑의 핵심 `PB 정복하기‘」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dlwogkr79?Redirect=Log&logNo=90024151831
「PB(Private Brand) 상품 시장 현황」,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foodicom?Redirect=Log&logNo=30043112203
「PB상품 유통실태」,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be_prepared?Redirect=Log&logNo=40087475544
「리테일 매거진」,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retailzine/298
이마트 PL 사이트 - http://pl.emart.co.kr
롯데마트 PB 사이트- http://company.lottemart.com
홈플러스 PB 사이트 - http://www.homeplu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치학] 소버린의 SK 자본 잠식 시티그룹의 한미은행 M&A와 관련하여
  • 기업의 경영권을 추구한 바 없습니다. 소버린은 헤지펀드가 아니며 주식공매도를 하지 않습니다.소버린은 적절한 투자와 높은 수준의 기업지배구조가 기업 및 정부의 재원조달, 고용창출, 빈곤퇴치, 개개인의 성장에 있어 큰 기여 요인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소버린은 이러한 가치와 윤리적 신념에 입각하여 그룹의 절대적 장기 순 자산 가치를 최대화하고자 합니다. 소버린의 강점 및 주요 특징은 독립성, 청렴성, 장기 투자입니다. 소버린은 투자한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기업의 사회에 대한 윤리와 도덕성을 의미한다. 통상 약칭해서 SR(Social Responsibility)이라고도 불린다.한국에 있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윤리경영은 기업의 대국민 신뢰도 회복에 있어 중요한 전기가 될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반기업 정서가 팽배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국민에 대한 신뢰도는 철저한 투명경영과 기업들의 사회에 대한 역할과 책임의 분담이 기초될 때만이 회복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외환위기

  • [마케팅] 파워마케팅 성공사례 스크랩
  • 상품인양 브랜드를 살짝 바꿔 재출시하는 것은 소비자를 우롱하는 행위에 불과하다는 기업윤리가 깊숙이 자리 잡았기 때문이었다. 재출시에 대한 소비자의 준엄한 심판을 받겠다는 음료 전문기업의 강한 자존심도 크게 작용했다. 헬로팬돌이를 재출시한 해태음료는 전국에 흩어져 있는 대리점주와 소비자를 상대로 눈물겨운 1대1 신뢰 마케팅을 전개했다. 결과는 기대 이상의 성공으로 나타났다.음료 성수기를 앞둔 3월부터 헬로팬돌이의 인기는 매출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기업은 사람을 구하는 입장에서 지원자의 지원동기와 장래성을 본다. 아무리 그 사람의 성장과정이나 능력의 정도가 객관적으로 인정할 만한 수준의 것이라 하더라도 그 회사나 업무에 대한 뚜렷한 동기나 목적의식을 가지지 않는다면 입사 후 자신의 일에서 성취감을 얻기 힘들 뿐 아니라 장래성까지도 보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지원동기가 확실하고, 일을 하려는 마음의 자세가 되어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려는 것이다.둘째 : 자기소개서를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 버려지는 자기소개서와 눈에 띄는 자기소개서최근의 신입사원 모집 요강을 보면 자기소개서를 첨부토록 요구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종전의 간단한 면접만으로 치러졌던 대인평가방식을 좀 더 세분화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자기소개서는 서류전형을 통해 직원을 채용하는 기업에 있어서는 합격여부의 결정과정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 필기시험을 통해 직원을 채용하는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