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상품으로 알아보는 기업윤리 의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문 – 문제제기
1. PB 상품의 정의
-사전적정의
-PB 참고사진
-PB 상품의종류
-PB VS NB
2. PB 활성화 배경
-PB쓰임의장점
-PB상품의 현황
3. 문제 제기
- 큰 제조업체와 작은 제조업체의 피해차이
-사례 :이물질, 품질저하, 자기잠식
4. 해결방안
- 본문내용
-
NB상품이란 ?
기존 제조업체의 원래제품 (NB, NATIONAL BRAND)
제조업체의 원래 브랜드 제품으로 우리주변에 많이 보는 일반적인 상품
NB [ National Brand ] 사전 정의
제조업체 브랜드. 전국 단위의 브랜드 파워와 유통 지배력을 가진 메이커 또는 제조업체가 전적으로 생산 및 판매를 관리하는 상품을 뜻한다.
줄을 잇는 불량사례
이마트의 경우
2010 05
튀김가루에서 쥐의 사체로 의심되는 물체 발견
일본 소지쓰사로부터 수입·판매하는 ‘자숙 냉동가리비살’에서 대장균이 기준에 비해 18배나 검출돼 회수 조치
2010 06
이마트 옥수수맛 전분 이산화황 기준치 2배 이상 검출 회수 조치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정승웅 「PB상품과 유통업체의 수익성」KOREA INVESTORS SERVICE,INC. , 2009
◈참고 사이트◈
「대형유통업체들이 PB상품 확산에 따른 산지대응전략토론회」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ebinpa?Redirect=Log&logNo=80043980193
「마트 쇼핑의 핵심 `PB 정복하기‘」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dlwogkr79?Redirect=Log&logNo=90024151831
「PB(Private Brand) 상품 시장 현황」,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foodicom?Redirect=Log&logNo=30043112203
「PB상품 유통실태」,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be_prepared?Redirect=Log&logNo=40087475544
「리테일 매거진」,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retailzine/298
이마트 PL 사이트 - http://pl.emart.co.kr
롯데마트 PB 사이트- http://company.lottemart.com
홈플러스 PB 사이트 - http://www.homeplu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