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기획서 작성방법] 이벤트 기획서의 작성요령과 플래닝 테크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1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이벤트 기획서 작성방법] 이벤트 기획서의 작성요령과 플래닝 테크닉
목차
* 이벤트 기획서 작성방법
Ⅰ. 기획과 기획서
1. 기획의 정의
2. 기획요소
Ⅱ. 기획서의 작성요령
1. 기획서의 작성요령
2. 기획서의 형태와 문장
3. 기획서의 작성순서
1) 표지
2) 목차
3) 서론
4) 기획배경
5) 기획분석
6) 기본방침
7) 행사개요
8) 세부계획
9) 실시계획
10) 예상수지 계획
Ⅲ. 이벤트의 플래닝 테크닉
1. 이벤트 기획 입안의 포인트
2.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1) 제임스 웹 영의 단독방상법
2) 브레인스토밍법
가. 브레인스토밍의 4대 원칙
나. 브레인스토밍의 진행 방법
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위한 기법으로 체크리스트법이 있다.
3) 브레인 라이팅 법
4) 연간 스케줄법
5) 이벤트 사례 분석과 재구성
6) 아이디어 뱅크 수집법
7) 전화번호부의 활용
8) 제안의 검증
3. 기획 회의와 실행 조직
4. 뉴스 리얼라이즈
5. 공동주최, 후원, 협찬, 특별 협찬
6. 전문업자의 선정
7. 사무국의 운영
8. 이벤트의 수입과 지출
1) 전시회장에서의 지출
2) 출전사 모집을 위한 비용
3) 대외 세일즈에 사용되는 지출
4) 내방자 프로모션을 위한 지출
5) 세미나를 위한 지출
6) 협회 또는 후원 단체에 대한 지출
7) 기타 일반 관리비
Ⅳ. 기획서의 작성
1. 기본 계획서
2. 실행 기획서
- 본문내용
-
이벤트 기획서 작성 방법
I. 기획과 기획서
1. 기획의 정의
일반적인 기획과 계획을 비슷한 의미로 혼돈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기획과 계획은 그 의미가 명확하게 틀리므로 구별하여 사용하여야 할 것이다.
기획(planing : 企劃 ․ 企晝)은 어떤 일을 꾸미어 피하는 것으로서, 좋은 결과를 갖기 위해 목적과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과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이다. 즉 기획은 목적과 목표 설정의 역할을 수행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반면, 계획(plan : 計劃 ․ 計晝)은 어떤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앞서 일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