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공격성 완화를 위한 미술치료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공격성 완화를 위한 미술치료 프로그램
(1) 형태
(2) 행동적 개념 적용의 범위
(3) 목표설정 (단기목표)
(4) 해결방안
(4) 미술치료 적용
-그림에 난타나는 공격적인 아동심리
-공격적인 성향의 그림
공격성 아동 미술상담 프로그램 (4회기)
- 본문내용
-
아동기에 나타나는 공격적인 행동은 흔하게 여러 발달 단계를 통해 나타나는 문제 중 하나이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행동들이 극단적으로 지속될 때는 일반적인 경험의 범위를 넘어 장애와 어려움을 가져올 수 있다. 이런 아동들은 흔히 싸우거나, 거짓말하기, 물건부수기, 혹은 지시를 따르지 않는 행동을 반복적으로 한다.
• 흔히 버럭 화를 낸다.
• 흔히 어른과 논쟁한다.
• 흔히 적극적으로 어른의 요구나 규칙을 무시하거나 거절한다.
• 흔히 고의적으로 타인을 귀찮게 한다.
• 흔히 자신의 실수나 잘못된 행동을 남의 탓으로 돌린다.
• 흔히 타인에 의해 기분이 상하거나 쉽게 신경질을 낸다.
• 흔히 화내고 원망한다.
• 흔히 악의에 차 있거나 앙심을 품고 있다.
공격적인 아이는 거부적, 적대적, 도전적 행동 양상이 적어도 6개월 이상 지속되고 위 8가지 중 4가지 이상이 존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미술치료프로그램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아동의 공격성 및 부적응행동에 미치는 효과
- 공격성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생각하는지를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
- 미술치료의 특징과 실제
- (유아교육평가)관찰 주제: 유아들의 놀이상호작용, 또래상호작용, 부모-유아상호작용, 유아- 교사 상호작용 등에서 나타나는 유아들의 갈등, 의사소통, 놀이 행동, 문제행동, 게임, 의도, 협동 등과 같은 주제나 행동, 관찰기록방법: 일화기록, 사건표집법, 시간표집법-2016 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평가
- [미술치료][미술치료자] 미술치료 - 미술치료 개념과 역사, 미술치료 진행과정과 종류, 미술치료자가 되기 위한 자질, 미술치료 과정, 미술치료 조건, 미술치료 전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