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 청소년 성교육 실태와 성문화센터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청소년의 성교육 욕구도
2) 청소년의 성교육 실태
2. 본론
1) 청소년성문화센터의 목적
2) 서울시 청소년 성문화센터
3) 기관방문
4) 기관이 하는 일
3.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송파 청소년성문화센터'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기에 앞서, 청소년들의 성교육에 대한 욕구는 어떠한지 관련 자료를 통하여 알아보고, 현재 청소년을 위한 성교육의 실태는 어떠한지 학교, 청소년 관련 단체, 가정으로 나누어서 살펴보겠다.
1. 청소년의 성교육 욕구도
현재 학교 성교육은 사춘기 신체변화에 대한 과학적 지식과 성적 행동의 결과로 나타나는 위험을 부각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즉, 청소년기의 성적 관심이나 그에 따른 행동의 증가는 과학적 차원에서 성호르몬 분비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섣부른 성관계는 임신이나 질병의 원인이 됨을 강조함으로써 성인이 될 때까지 성적 행동을 절제해야 한다는 것이 성교육의 주된 내용인 것이다(박혜림, 2007).
성교육에 대한 청소년들의 욕구도와 관련하여 김혜원, 이해경(2000)은 선행연구결과들을 종합하여 청소년들이 받고 싶어 하는 내용을 크게 성지식과 이성관계로 나누고, 성지식과 관련해서는 남녀의 신체구조나 생리적 측면에 관한 것을, 이성 관계에서는 이성교제나 성관계에 관한 내용을 우선적으로 배우고 싶어 하는 것으로 파악하였다. 또한 김혜원, 이해경(2000)의 조사에서는 청소년들이 사춘기의 심리적 ‧ 신체적 변화, 임신과 피임에 대한 내용을 가장 많이 배웠으나 정작 이들이 원하는 내용은 이성 교제나 성행위, 임신과 피임, 성태도 및 가치관인 것으로 나타나 실제 받는 성교육의 내용과 원하는 내용 간에는 차이가 있음을 보여주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피부의 구조와 생리적 기능에 대해 기술하시오
- 본 교과목에서 학습한 다섯 가지의 상담이론(정신분석, 행동주의, 인간중심, 인지행동, 현실치료) 중 자신이 상담자라면 상담 실제에서 어떤 상담이론(들)을 선택하여 내담자에게 적용할 것인지를 선택한 후, 그 이유를 인간관, 주요 개념, 기법 차원을 중심으로 설명
- 아동기의 정신건강(자폐증, 섭식장애, ADH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품행장애)
- 박카스 피로회복제 상황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동아제약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