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Electrolux 일렉트로룩스 M&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기업소개

1. Electrolux의 기업역사

2. Electrolux의 사업영역

매출상황

3. Electrolux의 매출성과

M&A 배경


1. 국가별 산업에서 글로벌 산업으로의 이동

2. 글로벌제품을 생산하는 해외기업의 진출로 인한 경쟁심화

대응방안

1. Electrolux의 M&A 목적

1) 신속한 시장진입

2) 경영자원의 획득과 신규사업진출

3) 성숙산업에서의 시장진입

4) 생산 및 판매 거점 마련

일렉트로닉스가 인수한 회사

M&A 대표사례 분석
다음은 일렉트로닉스의 M&A 과정 요약입니다.

1) 인수합병 팀의 구성

2) 전략적 검토

3) 재무적인 기업가치의 평가

4) 인수합병조건에 대한 협상

5) 인수결정 후 통합

진행 상황

- 고급화를 위한 노력:

활동 영역의 범위 증가를 위한 노력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3. Electrolux의 매출성과
- Electrolux 는 2000년 현재 전세계에 9만 3천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백색가전업계 2위로 28%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Electrolux 는 매출이익이 꾸준이 오르고 있습니다. 2008년에는 폴란드 로의 공장이전으로인해 영업이익은 줄은것처럼 보이나 이는 미래의 이익 증진을 위한 투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M&A 배경


1. 국가별 산업에서 글로벌 산업으로의 이동

전통적인 산업에서 가전제품, 특히 백색가전(냉장고, 세탁기, 오븐 등)은 국가별 산업의 성격이 강했다. 이러한 제품들은 운송비가 많이 들고 각국마다 소비자의 취향도 다양하여 국가별로 전기공급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주로 국가 내 기업에서 차별적으로 생산하여 내수시장을 만족시키고 있었다. 그러나 산업이 글로벌 화되고 정보 통신의 발달로 소비자의 취향도 비슷해지고 전 세계적 소비수준도 향상됨에 따라 시장 또한 글로벌화 되었다. 따라서 가전제품 시장 또한 글로벌 산업의 성격을 띄게 되었다.

2. 글로벌제품을 생산하는 해외기업의 진출로 인한 경쟁심화

GE, Whirlpool 등의 글로벌기업이 글로벌제품으로 각국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내수만을 목적으로 소규모 생산을 하는 기업들은 대량생산을 통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글로벌기업에 대하여 비용 상의 열위에 처하게 되었다. 또한 자국 내 경쟁이 심화되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필요성이 증대되었다.

⇒ 글로벌한 전략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이 필요.

대응방안
참고문헌
참고문헌 : "글로벌 경영" 제5판, 장세진, 박영사
출처 : Electrolux 홈페이지 : www.electrolux.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전자의 Zenith 인수
  • M&A)정 의기업매수(Acquisition) 인수합병(Merger)M & Gㅣㅣ+1. 기업소개- LG 전자- Zenith2. 기업인수합병 (M&A)- M&A 정의- M&A 목적- M&A 장점- M&A 단점3. LG전자의 북미진출과정의어려움- 신문사례4. LG전자의 Zenith인수동기및 전략적가치5. Zenith 인수과정 6. LG전자의 Zenith 통합의노력 7. 인수 이후의 경과 8. 인수 결정시 문제점-대안9. 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전략 기업인수합병 (M&A)목 적경영 전략적 동기조직 성장의 지속적 유지, 국제화를 위한

  • [인사관리] Global HRM 국제인사관리
  • 해결책Social learning: Social media의 활용Skill 뿐만 아니라 Mind의 변화가 필요창의적 업적 성과의 중요성: 여가시간 제공하기참고자료http://economy.hankooki.com/lpage/economy/201101/e2011012417202070100.htmhttp://www.hani.co.kr/arti/economy/working/311664.htmlhttp://biz.chosun.com/site/data/htmldir/2010/12/24/2010122401249.htmlhttp://www.hrplus.kr/412 ‘세계 3대 Global HR 컨퍼런스를 통해 본 한국 HR의 시사점’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View&corp=fnnews&arcid=0922114598&cDateYear=2010&cDateMonth=10&cDateDay=12

  • [국제경영학] Whirlpool 사례 분석 및 시사점
  • Electrolux는 유럽 지역간 구매관습의 차이를 무시하고 유럽시장에 단일모델의 냉장고를 출시하여 사업에 실패하였다. - 전략방향기업들은 EU시장의 실체를 이해한 후 조직 및 사업전략을 수립․실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EU가 이미 단일시장을 이루었는지, 완전한 단일시장이 아니라면 분야별로 어느 정도로 시장통합이 진척되어 있는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하여 이를 토대로 EU시장에 맞는 기능별 전략을 수립하고 조직체제를 구축하고 단일시장이 완

  • [국제경영전략] 삼성생활가전 경영전략 PPT
  • 활용, 다양한 홈 엔터테인먼트 및 원격제어 솔루션을 진화시키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삼성전자라 해도 갖추지 못한 사업기반은 있는 법. 당장 건설사업부터 통신망방범방재콘텐츠 등 각종 온오프라인 서비스는 디지털홈 토털 서비스에서 필수 불가결한 요소다. 삼성전자가 디지털홈 사업의 성패를 다양한 이업종 회사들과의 탄탄한 제휴에 두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The EndThanks for paying attention to us!!Q & A07’ Global Business Strategy

  • [기업분석]엘지(LG)그룹의 경영전략
  • A •성과주의 기반으로 하여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정해진 시간 내에 달성하기 위해 일반 업무 수행부서의 전문가가 모여 활동 함으로써 기존의 시스템에 비해 강한 경쟁력을 지니는 시장지향적 총체적 경영혁신 활동으로, 도전적 목표의 설정과 달성을 통해 기존과의 차별성을 갖는 역량을 쌓아가는 Skill을 개발하는 경영혁신• 얻어지는 성과개인의 관점에서 사실에 근거한 Fact Base 를 지향하고 Output 지향의 업무경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