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레미 리프킨(Jeremy Rifkin)의 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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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Jeremy Rifkin의 주장에 대한 동조

1. 대리인의 고용으로 인해 수동적인 인간이 되어가는 고객에 대한 문제점

2. 사랑, 결혼 등과 같은 상품화가 되어서는 안되는 부분이 상품화가 되는 것에 대한 문제점

3. 문화의 다양성이 지켜져야 하지만 근본주의적 행동에 대한 반대

Ⅲ. Jeremy Rifkin의 주장에 대한 의문

1. 문화의 다양성이 단일화 되는 현상을 나쁘게만 바라봐야하는가?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물론 접속의 시대에도 이런 장기적이고 다각적인 관계를 맺거나 끊을 수 있는 권리는 어디까지나 고객에게 있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면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과 그 서비스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식이 너무 복잡해지고 전문화되어 고객은 당혹감을 느끼고 이해하는데 애를 먹게 된다. 특히 아주 일찍부터 그런 업무를 제3자에게 위임했을 때는 더더욱 그렇다. 이런 서비스의 세세한 내용을 일일이 알 필요가 없었던 고객은 그쪽 세계의 사정에 점점 어두워지고 시간이 흐를수록 자기 일을 전문대리인에게 맡기는 의존도가 높아진다. 이로 인해 대리인은 소비자 한 사람 한 사람을 글로벌 시장과 바깥 세상에 연결시키는 공급과 분배의 다양한 통로를 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날로 고도화 되고 있는 금융시장의 여러 금융상품들을 일일이 분석하고 어느 상품이 내게 가장 적합하고 많은 수익률을 낼 수 있을지를 금융 전문가들 보다 정확하게 찾아내기란 쉽지 않다. 그래서 고객들은 내가 의사 결정을 했을 때 보다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 일정한 수수료를 부담하면서 금융 전문가에 의뢰를 하며, 이렇게 진행될수록 고객 자신이 금융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하기 보다는 그 수수료 대가만큼 수익을 얻기 바라며 더욱 금융 대리인에 의존하게 된다.
또한 법률적 지식이 충분하지 않은 일반 고객들은 자신들 홀로 법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에 법률 대리인을 고용하는 경우와 대다수의 주주들이 전문적인 경영 지식이 부족하거나 혹은 경영 지식을 쌓았음에도 불구하고 그 지식만으로는 회사를 경영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막대한 비용을 부담하면서까지 전문 경영인을 고용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이렇듯 내가 해결 할 수 없는 혹은 어려워 기피하는 부분에 전문적인 대리인을 고용함으로써 효과성과 효율성을 높임과 동시에 계속해서 새로운 분야가 창출되고 더욱더 전문화 되는 계기가 만들어지게 되겠지만, 결국은 나 자신이 내 문제에 관해서도 온전히 통제할 수 없는 수준까지 이르게 될 것이다.
그 실례로 다음의 자료를 들 수 있다. 대리인과 일을 진행하던 도중 대리인에 대하여 의심하지 않고 있다가 대리인이 자격이 없거나 권한이 없어 발뺌하여 고객이 손해를 보는 경우를 보여주고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자료

- 한국무역통계(www.kita,net), Atlas
- 조선닷컴,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5/27/2011052700247.html
- 한경닷컴, http://www.mt.co.kr/view/mtview.php?no=2009101414190882544&ERV2,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4&c1=04&c2=04&c3=00&nkey=201104281740043&mode=sub_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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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엔트로피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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